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노트북*컴퓨터주변기기
  3. 겉과 속이 아기자기한 귀여움으로 가득! 스카이 베가LTE [베가LTE/SKT LTE폰 추천]

겉과 속이 아기자기한 귀여움으로 가득! 스카이 베가LTE [베가LTE/SKT LTE폰 추천]

· 댓글개 · 버섯공주

겉과 속이 아기자기한 귀여움으로 가득! 스카이 베가LTE [베가LTE/SKT LTE폰 추천/베가LTE사용후기]

동생이 다짜고짜 제 스카이 베가LTE폰을 뺏어 들었습니다.

 

"언니, 이거 나 줘!"

 

20대 초반의 여동생이 지금까지 단 한번도 제 스마트폰에 눈독 들이지 않았건만, 화이트 색상의 SKY 베가 LTE폰을 보자 마자 달라고 투정을 부리더군요.



화이트 색상으로 깔끔하게 떨어진 베가 LTE, 외관도 외관이지만 그 속의 아기자기한 UI, 상세 기능을 살펴보고 나면 더욱 탐낼 수 밖에 없습니다. 스마트폰 여성유저로서 스마트폰의 이러한 변신이 무척이나 반갑습니다. +_+



SK텔레콤 전용으로 출시된 베가 LTE, 동생은 저와 통신사가 다름에도 결국 용케 통신사를 변경하고 베가 LTE를 빼앗아 가고야 말았습니다. -.-

 



베가LTE는 사실, 모션인식 기능의 최초 탑재폰으로 유명합니다. 밀가루 반죽을 하던 중 휴대폰 전화벨이 울리지만, 반죽이 잔뜩 묻은 손을 터치가 아닌 스마트폰 액정 위로 흔들면서 전화를 받는가 하면 스마트폰을 직접 터치하지 않고 모션만으로 전자책의 책장과 사진첩의 사진을 넘기고, 음악을 듣습니다.

누구나 한번쯤 봤을 법한 익숙한 광고죠?

 


베가 LTE가 모션 인식기능으로 유명하지만 개인적으로 모션인식 기능(모션인식 기능은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배터리 소모를 방지하기 위해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보다는 베가LTE의 아기자기한 UI와 다양한 기능들이 마음을 더 흔들더군요. 


9.35mm의 슬림디자인+4.5인치 화면+800만 카메라


먼저 베가 LTE의 외관을 살펴보자면 4.5형 WXGA LCD(1280 x 800)를 탑재했으며 두께는 9.35mm로 슬림한 디자인이며 무게는 135.3g입니다. 퀄컴 1.5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진저브레드 운영체제에 1GB DDR2 RAM 메모리를 탑재해 진정한 4G LTE 속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800만화소의 카메라 기능도 빼놓을 수 없죠.


과연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컷이 맞나 싶을 정도로 선명하게 잘 찍혔죠? 아래 사진은 모두 베가 LTE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동생이 베가 LTE로 바꾸기 전까지만 해도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겨하지 않았는데 4.5 인치의 넓은 액정 때문인지 선명한 화면 때문인지 게임과 멀티미디어를 즐기더라고요.


스마트폰의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진화된 스카이만의 FLUX UX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트위터+미투데이+페이스북, 소셜온 기능으로 한번에!



소셜 온 기능으로 SNS리스트와 Feed 된 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Multi Layout 기능을 제공하고 PC이메일처럼 메일 리스트와 상세 내용을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소셜온'은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제품 구입 후 한번만 계정 등록을 해두면 계속해서 자신의 SNS에 업데이트 되는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소셜갤러리'는 SNS 가운데 사진들만을 별도로 떼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한눈에 보이니 SNS를 즐겨하는 분들에겐 꽤 유용한 기능이 될 듯 합니다. 

펜+포스트잇+꾸미기, 이젠 캠노트로 기억한다! 


요즘 한참 삼성의 갤럭시노트에 대한 열기가 뜨겁습니다. SKY  베가 LTE에도 비록 펜은 없지만 유사한 기능이 많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스마트노트와 캠노트가 그러한데요.

 


특히, 캠노트 기능은 책을 읽으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캠노트는 카메라 프리뷰를 사용하여 노트/칠판을 캡쳐하고 그 위에 포스트잇 붙이기, 펜으로 필기하기, 꾸미기 등의 편집기능으로 기록할 수 있어요.

 


그냥 카메라 기능이 아닌가 싶지만, 실은 좀 더 텍스트 촬영에 유용합니다. 흑백으로 촬영되고 접사가 더 잘된다고나 할까요. 특히, 펜, 포스트잇, 꾸미기 기능 등으로 밑줄을 긋기도 하고 스티커로 꾸미기도 하며 나만의 노트를 만드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SKYme 와 T클라우드로 저장공간 걱정 끝!


스카이 베가 LTE에는 기본 내장 메모리로 16GB가 제공되고 있지만 이외에 SKYme 클라우드(16GB)를 통해 좀 더 넓은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데요.

SK텔레콤의 T클라우드도 빼놓을 수 없죠.



동생은 주로 PPT 파일이나 엑셀 파일 등 학교 과제물을 항상 폰에 담아 들고 다니는데요. 폰에서 문서뷰어를 이용해 보는 것까지는 그렇다 하더라도 PC로 다시 옮기기 위해 매번 USB케이블을 이용하려면 번거롭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T 클라우드를 개설하여 T 클라우드로 파일을 올리고 내려받으며 내용을 수정하더군요.



T클라우드를 이용해 폰에서 T클라우드로 올리고, 다운받을 때도 별도의 USB 케이블 필요 없이 T클라우드에서 폰으로 다운로드 받아 자료를 확인하더군요. 



베가 LTE의 매력을 간략하게 살펴봤는데요. LTE폰이 최근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스카이는 베가 LTE에 이어 베가LTE M도 출시했더라고요.) 한 때는 LTE폰을 사도 서울이 아니면 혜택을 누릴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현재 서울인근의 경기도까지 대부분 LTE를 이용가능하더군요. 각 LTE폰 마다 뚜렷한 장점이 있는 만큼 자신에게 맞는 폰을 잘 선택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 적어도, 아기자기하고 예쁜 UI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겐 스카이 베가 LTE가 탁월한 선택이 될 듯 하네요.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