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누다/재테크정보
  3. LH공사 서울서초지구 보금자리주택, 토지임대부분양주택이 주목되는 이유 [서울서초보금자리주택/LH공사/보금자리청약정보]

LH공사 서울서초지구 보금자리주택, 토지임대부분양주택이 주목되는 이유 [서울서초보금자리주택/LH공사/보금자리청약정보]

· 댓글개 · 버섯공주

[LH공사/서울서초지구/보금자리주택/서초보금자리지구A5블록분양정보] 

요즘 부쩍 여기저기서 결혼 소식이 많이 들립니다. 결혼 시즌인가봐요. +_+ 제 주위에도 결혼에 맞춰 내 집 마련 꿈에 이것저것 알아보고 미리 준비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간 열심히 저축한 청약저축으로 LH공사의 보금자리주택을 알아보기도 하고요.

 

 

저렴한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꿈꾸시는 분들이라면 LH공사의 보금자리 주택에 관심이 많을 것 같네요. 저도 관심이 많은 1인이기도 하고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오는 7일, 서울 서초 A4·5블록 보금자리주택지구에 공급하는 임대주택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에 주목! ^^

 

 

이번 서울서초 지구는 3가지 유형의 주택으로 각각 1) 10년 임대주택 202가구, 2) 분납임대주택 222가구, 3)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358가구로 총 782호를 분양합니다.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 듯 합니다. 10년 임대주택과, 분남 임대주택, 거기다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이라니?!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자면,
1) 10년 임대주택은 보증금과 월 임대료를 납부하며 10년간 임대하고 10년 후 분양 전환하는 주택입니다. 목돈에 대한 부담 없이 장기간 거주할 수 있고, 10년 후 분양전환을 통해 내 집 마련을 하거나 분양권을 팔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10년 임대주택은 전용면적 51, 59㎡ 규모로 보증금 4천500만~4천600만원, 월 임대료는 55만~59만원정도입니다.   


2) 분납임대주택
은 임대기간 10년동안 집 값을 납부시기에 맞춰 분할납부하고, 임대기간 종류 후에 소유권을 취득하는 주택이랍니다.


전용 74, 84㎡로 초기분납금은 7천235만~8천386만원이며 월 임대료는 73만2천~84만8천원입니다.

 

초기 자금이 부족하거나 목돈이 없는 무주택자에게 유리한 유형입니다. 또 임대료 50%까지 보증금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입주자 선택에 따라 월 임대료 부담을 낮출 수도 있어요.


서울 서초보금자리지구,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최초 공급



그리고 서울 서초보금자리지구에 최초로 공급되는 3)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입니다.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이란?

주택건설사업 시행자는 토지소유권을, 주택 수분양자는 주택 및 공공복리시설 등에 대한 구분소유권을 각각 갖고, 임대기간 동안 지상권 설정하는 방식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은
건물은 입주자에게 분양하고, 토지는 입주자에게 40년간 임대하는 주택입니다. 40년간 안정적으로 거주가 가능하고, 40년 후에도 LH의 동의를 받아 계속 거주 또는 재건축이 가능하죠.


전용 59, 84㎡로 건물의 분양가는 1억4천470만~2억460만원, 토지부문의 월 임대료는 31만9천~45만2천원입니다. 역시 보증금을 늘려 월 임대료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어요.



오. 1억대로 강남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 있는 건가요? +_+ 서울 서초지구는 강남 아파트라는 입지요건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청약률도 상당히 높을 거라 생각됩니다. 강남권에 직장을 둔 신혼부부부터,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분들... 서울의 가장 번화가이자 중심가다 보니 말이죠. 주위 일반 아파트의 경우, 평당 2,900만원을 호가하는데 말이죠. 덜덜덜...

이러한 입지적 조건과 가격적인 면 못지 않게 이번에 분양되는 아파트의 구조를 팜플렛을 통해 보니 또 눈이 휘둥그레 해 집니다.
 
59A : 발코니 확장형



59B : 발코니 확장형과 비확장형으로 제공


84A : 발코니 확장형


84B : 발코니 확장형과 비확장형으로 제공


특히, 이번 공급 주택에서는 첨단생활시스템과 보안시스템이 돋보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기기의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해 주는 대기전력차단스위치와 차량출입통제시스템(오! 이제 보금자리 주택에도!), 주방TV폰, 비상콜, 홈네트워크시스템, 지상파 디지털방송 및 무궁화위성방송 수신시스템인 TV수신시스템이 설치됩니다.    



실별로 온도조절을 할 수 있는 온도조절기(이제 밸브 안녕)나 세대환기시스템, 레인지후드, 공용욕실의 비데, 가스쿡탑도 기본이고요.
 

 

보금자리주택이면서 왠만한 고급 아파트 부럽지 않네요. +_+

드레스룸에 기본 설치된 의류수납장도 깔끔하고 예쁜 것 같습니다.

금회 분양하는 서울서초지구 A4블록, A5블록의 청약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각 유형별 임대조건, 청약 자격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본인에게 맞는 주택을 선택해야 할 듯 하네요.

 

유의사항! >> 공공임대 주택(10년임대, 분납임대)의 경우 기타특별공급을 제외한 모든 공급구분에게 자산기준이 적용되고,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의 경우 전매제한 5년, 거주의무 5년이 적용되니 참고하시고요.

 

3호선, 수서역 하차 6번출구 버스로 환승 2정거장


공급 물량은 서울시·과천시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주에게 우선공급
하고, 청약신청은 7일(월)~14(월)에 LH 분양임대청약시스템(myhome.LH.or.kr)이나 LH 더그린 홍보관(강남구 자곡동 370)에서 접수할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 잘 소개되어 있네요


자세한 사항은 LH콜센터(1600-1004)에 문의하거나 LH홈페이지(www.LH.or.kr) 입주자모집공고를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