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노트북*컴퓨터주변기기
  3. LG마하젯(LPP6010N), 인쇄 속도에 놀라고 저렴한 유지비용에 놀라다![LG마하젯/LG전자/프린터추천]

LG마하젯(LPP6010N), 인쇄 속도에 놀라고 저렴한 유지비용에 놀라다![LG마하젯/LG전자/프린터추천]

· 댓글개 · 버섯공주

[LG마하젯(LPP6010N)/프린터추천/마하젯후기/업무용프린터추천/빠른프린터/LG전자]

지난 리뷰(LG 프린터 마하젯(LPP6010N), 프린터계의 혁신! 우리에게 마하젯이 필요한 이유?[LG프린터마하젯/프린터추천])에 이어 LG마하젯(LPP6010N)의 속도를 동영상으로 직접 보여드릴까 합니다.  

앞서 소개드렸듯이 LG마하젯(LPP6010N)은 기존 잉크젯과 레이저 인쇄 방식의 장점을 혼합한 차세대 PSA(Page Straight Array) 기술을 적용해 흑백과 컬러 모두 1초에 1장, 1분에 60장 인쇄가 가능한 그야말로 ‘꿈의 초고속 프린터’ 입니다.

PSA인쇄 방식은 용지의 폭과 같은 고정형 프린트 헤드가 잉크를 정밀하고 빠른 속도로 직접 분사해 초고속 인쇄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솔직히 처음엔 '과장 광고'라고 생각했었습니다.

1초에 1장이라니... 직접 눈으로 보기 전까지는 말이죠. +_+ 레이저 출력도 흑백 기준으로 했을 때 1초에 1장 겨우되는데 마하젯은 레이저 출력도 아닌, 잉크를 이용하는데 1초에 1장? 거기다 흑백 출력이 아닌 컬러 출력인데, 1초에 1장?! "거!짓!말! 하지마세요!" 라고 외치고 싶어지는...

마하젯 속도 시연 장면을 눈 앞에서 보고서야 수긍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드 문서, 이미지 출력을 각각 영상으로 보여드릴까 해요. 그리고 제가 주말동안 열심히 만든 종이 인형 친구들도 소개할까 합니다. 으흐흐흐.
 

LG마하젯, 일반 문서 출력, 과연 얼마나 빠를까?


토익 공부에 열 올리고 있는 동생을 위해 토익예상문제를 출력해 봤어요. 워드로 된 한 개의 파일이며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컬러가 극히 일부만 포함되어 있는 일반 문서입니다. 
 


저야 이미 마하젯의 속도 시연 모습을 직접 봤던터라 크게 놀라지 않았습니다만, 옆에서 보고 있던 가족들이 '헉!' 하며 놀라더라고요. 아마 지금까지 집에서 사용하고 있던 잉크젯 프린터와 속도 차이가 너무 커서 놀란 듯 합니다.

잉크젯 프린터는 프린터 헤드가 좌우로 '지이익' 소리를 내며 왔다 갔다 하는지라 시간이 꽤 걸립니다만, 마하젯은 용지 폭 만큼의 프린터 헤드가 종이 위에 그냥 한번 '스윽' 뿌려 주는 방식이라 확연히 속도차가 날 수 밖에 없죠.


1개의 파일을 출력한 것에 이어 영문 파일 8개 정도를 출력했는데요. 처음엔 출력 속도가 이상하게 느리다- 싶었는데 알고 보니 출력 속도가 느린 것이 아니라 파일 별로 프린터가 읽어 오는 속도가 있기 때문에 출력되는 속도가 아닌, 로딩되는 속도가 상대적으로 더 소요되더라고요.

총 8개 파일이며 파일별 3장~2장 상당의 문서입니다. 보시면 각 파일 별 일정 텀이 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파일 하나 출력이 끝나고 다음 파일이 출력되는 과정에서 시간차가 느껴지죠.


위 동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둘. 사진 출력, 그 화질과 속도는? 


아래는 가족과 지난 해, 에버랜드에 놀러 갔을 당시, 제가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나름 참 잘 찍었다며 뿌듯해 하곤 했는데 말이죠. +_+ (자아도취)

호랑이가 입을 쩍 벌린 사진은 타이밍이 참 절묘하죠? 위 사진을 컴퓨터 하드에만 보관해 오고 있었는데 처음으로 출력해 보았네요.  사진 용지(광택지)를 마하젯 용지함에 넣고요. 수동급지함을 통해 사진 용지를 세팅해도 되는데, 250매 상당의 넉넉한 용지함이 있다 보니 그냥 용지함에 바로 넣게 되더라고요. 


사진 용지는 상단과 하단 양면을 잘 확인 한 후, 코팅된 면(인쇄될 면)을 아래로 오도록 해서 넣어야죠. 기존 잉크젯은 헤드가 좌우로 움직이면서 선(Line) 단위로 인쇄함으로써 밀도가 높은 사진과 이미지를 출력할 경우 속도가 50% 이상 느려지고, 레이저 프린터는 드럼을 이용한 간접 인쇄로 속도의 한계가 있었습니다.

과연 LG 마하젯의 고해상도 사진 출력 속도는 어떨까요? 1초 1장이라는 광고 문구처럼 일반 문서가 아닌 이미지 출력에서도 제 기량을 발휘할 수 있을까요?
 


헉! 소리나게 만든 사진 출력. 일반 문서와 사진 출력의 속도차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셋. 마하젯이라면 컬러 인쇄 비용 걱정 끝!


계속적으로 보이는 LG 마하젯 프린터 상단에 놓여진 인형의 정체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마하젯으로 출력한 종이 인형이랍니다. +_+ 으흐흐. 토토로와 헬로키티, 앵그리버드 친구들입니다.
 
종이인형 도면을 컬러로 직접 출력해 오리고 붙여 가며 만든 작품입니다.


집에서 종전 사용하던 잉크젯 프린터나 레이저 프린터로는 이렇게 종이인형 만들 생각을 감히 하지 못했습니다. 그럴만도 한 것이 컬러 인쇄 한번 하기가 손이 떨려서... +_+ 잉크 소모량이 결코 적지 않으니 말이죠. 덜덜덜;  

 

대신, 마하젯은 미세 잉크 분사(Hyper Small drop) 방식을 채택해 기존 잉크젯 프린터의 단위 잉크 방울 크기의 5분의 1 수준인 미세 잉크를 분사함으로써 잉크 소모량을 최소화하고 급속 건조도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지난 포스팅(LG 프린터 마하젯(LPP6010N), 프린터계의 혁신! 우리에게 마하젯이 필요한 이유?[LG프린터마하젯/프린터추천])으로 보여드렸던 프린터 헤드의 7만 400개의 노즐을 통해 1초에 9억개의 미세한 잉크 방울을 분사하죠. +_+

특히, 소모성 부품 자체가 없어 숨은 비용에 대한 걱정이 없다는 것도 큰 매력이죠.  


제가 사진에 담은 종이 인형 외에도 잔뜩 출력해서 만들었어요.

으흐흐. 키티는 정말 예쁘지 않나요? +_+ 헬로키티!

마하젯은 컬러 1장 당 인쇄 비용이 55원에 불과해 기존 컬러 레이저 프린터 (200원) 대비 최대 70%까지 절감이 가능해, 기업, 관공서, 학교 등에서 월 2,000매씩 컬러 인쇄를 할 경우 3년간 약 1,000만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마하젯은 인쇄 속도, 유지 비용, 사용 편의성 등 모든 측면에서 기존의 잉크젯, 레이저 프린터와 철저히 차별화되고 있습니다. 

속도 면에서는 물론이거니와 컬러 출력이 잦아 컬러 인쇄 비용이 고민이신 분들에게도 마하젯은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컬러 출력이 많으신 분들은 LG마하젯을 주목해 보는게 어떨까요? ^^
 

>> 이 포스트는 LG전자에서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프린터 마하젯 체험단에 참여한 글입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