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패션뷰티
  3. 핫요가웰리스 신사점 1주일 체험기[핫요가/핫요가전문점/핫요가웰리스]

핫요가웰리스 신사점 1주일 체험기[핫요가/핫요가전문점/핫요가웰리스]

· 댓글개 · 버섯공주

신사동에 위치한 핫요가 전문점인 핫요가 웰리스에 1주일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체험해 보았습니다. 지난 금요일이 첫 방문이었는데요. 단순히 제가 보고 느낀 점 위주로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핫요가 웰리스는 신사역 8번 출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핫요가 웰리스는 체인점인데 제가 간 곳은 신사점이었어요.

핫요가 웰리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hotyogawellness.co.kr/

위치적인 면에 있어서 지하철을 이용해 신사역에 내려 8번 출구로 나와 2분 남짓만 걸으면 바로 찾을 수 있더라구요.


간판도 크고 거리적으로도 역과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더군요. 접근성 면에서 참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해당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입구로 들어서자 마자 우측으로 데스크가 보이고 좌측으로 대기실과 상담실이 보였어요. 좀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우측으로 요가 수업이 진행중인 스튜디오, 좌측으로 샤워실이 위치해 있었어요.
핫요가 전문점은 처음이었어요. 일반 휘트니스센터에서 운영하는 핫요가 클래스엔 참여 한 경험이 있지만 말이죠.
핫요가를 위한 다양한 복장을 대여하고 있더군요. 대여하여 이용할 수도 있지만 매일 대여하기엔 -.- 아무리 적은 금액이라도 쌓이면 부담이 되니 대부분 직접 요가복을 준비하여 오더군요. 저 또한 요가복을 개별적으로 준비해 왔어요. 요가복만 개별적으로 준비하면 수건이나 비누, 샴푸, 린스 등은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들어서자 마자 신발장에 신발을 벗어 넣었어요.
신발장과 개인락카가 나뉘어져 있답니다. 오픈된 신발장이 아니다 보니 신발 분실의 위험이 없을 듯 하네요.
앞서 언급했듯이 우측으로는 스튜디오, 좌측으로는 샤워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조금 아쉬웠던 점이 샤워시설인데요. 샤워실이 그렇게 크고 넓은 편은 아니었어요. 제가 한 쪽 벽면만을 촬영했습니다만, 샤워부스가 10개 정도 설치되어 있었던 것 같아요. 좌측으로 5개, 우측으로 5개가 벽면으로 위치해 있었어요.  

자, 이제 스튜디오로 가 볼까요?

핫요가는 잘 아시겠지만 스튜디오의 온도를 인도 현지의 온도인 36~38도에 맞추고 있답니다. 고온에서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때문에 다른 요가에 비해 쉽게 근육이 이완되어 근육과 관절의 상해를 예방할 수 있고 많은 땀을 배출하기 때문에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죠.

핫요가는 공복에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식사는 가급적 2시간 전에 하는 것이 좋답니다. 그리고 수업 중간, 중간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물통을 꼭 지참하여 들어가는 것이 좋아요.

살포시 요가 스튜디오를 들어섰는데요. 역시 핫요가라 그런지 후끈한 열기가 확 느껴지더군요.  외부는 좁은 편이었는데 수업을 하는 내부는 상당히 넓은 편이더군요. 거기다 금요일, 마지막 타임이다 보니 사람이 적어 너무 좋았어요. 으흐흐.  

전 요가의 종류가 이렇게 다양한 줄 몰랐어요. +_+ 화요일, 목요일에 있는 필라테스도 상당히 기대되더군요. 핫요가가 처음은 아니었지만, 1시간 수업 받았을 뿐인데 정말 온 몸이 나른해 지더군요. 한 시간 동안 러닝머신을 뛴 것 그 이상으로 몸이 나른해 지더라구요. 힘들어서 피곤이 밀려오는 나른함이 아닌 막 자고 일어난 듯한 기분인데 뭐라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_+ 하하. 요가가 여성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운동이죠. 

핫요가는 전체적인 몸 라인을 예쁘게 만들어 주는데다 노폐물이 땀과 함께 배출되기 때문에 피부도 좋아지는 것 같아요.   

신사점 시간표

다만, 요가가 자신에게 맞지 않는데 억지로 하다 보면 오히려 몸을 좋게 하려다 더 나쁘게 만들 수 있으니 신체적으로 불편한 부분이 있을 땐 무리하게 클래스에 참여하기 보다는 강사 선생님과 꼭 상담을 받고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핫요가 웰리스는 신사점, 약수점, 신촌점, 가양점, 노원점, 평촌점이 있어요. 참고하세요.

http://www.hotyogawellness.co.kr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