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SNS 사진 공유를 손쉽게! 핑글러(Finglr) 어플 추천[핑글러/포토SNS어플/무료어플추천]

SNS 사진 공유를 손쉽게! 핑글러(Finglr) 어플 추천[핑글러/포토SNS어플/무료어플추천]

· 댓글개 · 버섯공주

사진을 찍어 바로 올리거나, 앨범의 사진을 친구와 함께 공유하는 포토 SNS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핑글러인데요.

휴대폰 사진 업로드, 실시간 사진 공유, 이웃맺기 및 알림 기능, 트위터와 페이스북 연동, 해쉬태그 자동 변환 등의 주요 기능을 제공한답니다.

역시, 백번의 말보다는 직접 사용하는 모습으로 소개해 드리는 게 좋겠죠? +_+
일단, 핑글러 어플을 실행해 볼게요. (핑글러 어플은 아직 아이폰 어플로만 출시된 무료 어플이랍니다. 3월에 안드로이드 어플이 나온다고 해요.)

핑글러 어플을 실행 후, 이메일과 비밀번호 설정으로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그렇게 로그인하면 첫 화면이 아래와 같이 사진이 잔뜩 떠요. 인기사진과 최근사진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핑글러는 말과 글로 고스란히 전하기 어려운 우리 주변의 수많은 이야기를 사진으로 찍어 실시간으로 친구들과 나누는Photo Sharing Service(사진 공유 서비스)로 태그와 위치정보가 담긴 간단한 사진 한 장으로 친구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교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인기 사진을 쭉 보다 보니 눈을 확 이끄는 +_+ 제목과 사진. 사진 제목은 뒤태작렬;;; 덜덜;

이 매력적인 사진에 반한 분들이 꽤 많더군요. 어디에서 올린건가- 문득 궁금해 져서 위치 정보를 확인해 봤어요. 오- 강남구 대치동에서 찍어 올린 뒤태 작렬 돼지 사진이로군요.
이처럼 핑글러를 이용하는 다른 분들이 올린 사진을 볼 수 있고 위치 정보, 댓글 달기, 좋아요 달기, 공유하기 등을 할 수 있답니다.
이 분의 감각적인 사진을 계속 보고 싶어 이 분의 프로필 리스트 상단의 Follow 버튼을 클릭했답니다. 사용법이 트위터와 유사하죠?
핑글러 어플로 사진을 촬영하고 사진을 올리고 공유하고, 트위터와 페이스북에도 손쉽게 공유하는!

그렇게 평소처럼 핑글러로 사진을 찍기도 하고 날리기도 하며 트위터를 보고 있다 보니 윤뽀님의 글이 눈에 띄더라구요. +_+ 어라! 윤뽀님도 핑글러를?! URL이 finglr이고 해쉬 태그가 자동으로 변환되어 입력된 것을 보고 눈치챘죠. 
트위터에서 윤뽀님을 발견하고선 핑글러 어플을 실행시켜 윤뽀님을 바로 팔로잉했어요.

이렇게 누군가가 자신을 팔로잉하면 설정의 푸시 알림을 통해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답니다. 제가 팔로잉 했으니 윤뽀님도 알림 메시지를 받으셨을거에요.  
실은 일일이 이렇게 회원찾기를 하지 않아도 설정에서 친구찾기를 통해 연락처검색 / 트위터검색 / 페이스북검색 / 회원검색 등 연락처는 물론 이용하고 있는 SNS의 친구까지도 찾을 수 있답니다. 친구초대 메뉴의 연락처 검색을 통해 폰에 저장되어 있는 목록 중 초대하고 싶은 회원을 선택하여 초대메세지를 발송할 수도 있어요. 트위터 친구목록을 가져와 원하는 친구들을 한번에 선택하여 핑글러 초대 메시지를 쪽지로 발송할 수도 있구요.

저도 핑글러를 이용해 사진을 올려 봤어요.
스마트폰(아이폰)에 설치된 핑글러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다음, 새로 사진을 찍거나 저장된 이미지를 불러와 핑글러에 등록하기만 하면 끝! 사진을 등록할 때, 관심사 및 주제와 연관된 태그(Tag)를 함께 입력하면 자기와 비슷한 관심을 가진 친구를 찾을 수도 있고, 관련 사진을 모아볼 수도 있어 유용하답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태그를 입력하면 이 태그가 자동으로 트위터에서 해쉬태그로 자동 변환이 되어 신기하더라구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등록한 이미지는 핑글러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핑글러 웹(http://www.finglr.com/)에도 게시되어 보다 스마트폰에서도, 웹에서도 사진 공유를 편하게 할 수 있어요.

실제 한 장의 사진이 긴 문장보다 더 많은 정보와 깊은 감동을 주곤 합니다. +_+ 새로운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가 등장할 때마다 정말 새롭네요.

지금은 아이폰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를 먼저 선보였는데요. 3월 중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된다고 하니 안드로이드 유저들은 조금만 기다리면 될 것 같아요.


- 다운로드를 위한 앱스토어 링크 바로가기

- 핑글러 웹사이트(http://www.finglr.com/)바로가기

사진 공유를 손쉽게! 이젠 핑글러로 간편하게 사진을 공유하세요!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