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다음(daum)마이피플 직접 사용해 보니

다음(daum)마이피플 직접 사용해 보니

· 댓글개 · 버섯공주

제 블로그 우측으로 Daum 마이피플 이라는 위젯이 달려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버섯공주에게 건네는 말' 이게 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던데 +_+
이미 마이피플 위젯으로 말을 건네 주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


흐흥. 이 마이피플 위젯은 다음(Daum)에서 나온 위젯인데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나 카페에 위젯을 붙여서 방문자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랍니다.  
응? 무료?!
네! 공짜에요. ^^

블로그나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면 마이피플 위젯!

제게 하고픈 말이 있다면 이 마이피플 위젯으로 마구마구 날려 주세요! 스팸 광고만 아니면 언제든 환영입니다. 하하. 남자친구에게도 알려주고 종종 제게 할 말이 있으면 이 마이위젯을 이용하라고 이야기하곤 한답니다. 응? 그럼 전 어떻게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걸까요?

바로 Daum 마이피플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인데요. 대화창 디자인이 예쁘장하죠? +_+ 위젯으로 보내온 메시지를 다음마이피플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 한답니다.  

마이피플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 모두 서비스되고 있답니다.

눈치 채셨나요? 카카오톡과 유사한 서비스죠? +_+
그런데 위젯과 연동된다? 네. 위젯과 연동이 되고,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로 제공되고 있으며 웹으로도 제공되고 있답니다.   

휴대폰 인증과 다음 계정 확인만 이루어지면 OK!!!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해당 어플을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답니다.

▶ 마이피플 어플리케이션 (아이폰) 앱스토어 바로가기 :
http://itunes.apple.com/kr/app/id373539016

▶ 마이피플 어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 설치 방법 바로가기 :
http://mobile.daum.net/web/mobileApp.daum?serviceId=mypeople
(페이지 중 하단의 'Daum 앱 설치 안내 > 안드로이드 마켓')

설치 방법도 쉽고 간단하여 어려움 없이 사용하실 수 있어요. 웹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 어플 기준으로 사용법을 소개한 후, 아래에서 소개할게요!

간단하게 다음 마이피플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자면 주소록에 등록되어 있는 누구든지! 마이피플을 이용하고 있다면 마이피플을 통해 서로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고 음성쪽지, 사진, 동영상 등을 공유할 수 있답니다.

저의 경우, 주로 대다수의 시간을 직장에서 보내는데 직장 내가 와이파이존이라 마이피플 어플을 통해 편하게 이용하고 있답니다. 

마이피플? 대체 어떤 서비스이길래?

앞서 소개해 드린 바와 같이 마이피플은 휴대폰 번호와 다음 계정만 있다면 쉽게 가입이 가능하답니다. 3G나 와이파이가 켜져 있는 상태라면 새로운 메시지가 올 경우, 알림 기능을 통해 굳이 마이피플을 실행시켜 두지 않아도 바로바로 확인 할 수 있답니다.     

단, 알림 설정이 되어 있어야 겠죠? 알림 설정? 네. 마이피플 설정 페이지로 넘어가면 기본적인 프로필 설정 뿐만 아니라 도착 알림 소리 설정, 주소록 자동 백업, 암호 설정, 스킨 테마 변경 등을 자신에게 맞게 설정할 수 있답니다.    
특히, 이 다양한 스킨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 귀엽고 깜찍하고. 으흐흐. 마음에 드는 스킨으로 기분에 따라 바꿔 써도 좋을 듯 해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은 Cute랍니다. +_+ (나랑 안어울려! 그래도 뭐...)

즐겨찾기, 친구목록, 메시지, 미디어박스

마이피플을 이용한 후, 마이피플의 매력에 빠져 친구들에게도 굳이 문자로 보내지 말고 마이피플을 통해 발송하라고 이야기 하고 있어요. 스마트폰 유저 대다수가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고 와이파이를 자주 이용한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마이피플을 통해 무료로 대화가 가능한데 문자 발송 비용을 들여 문자를 보내기엔 아깝다는 생각이;;;
와이파이존 내에서는 3G를 꺼둔 상태로 아무리 큰 용량의 사진이나 동영상 발송을 하더라도 별도의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니 편하게 친구들과 이런 저런 자료를 잔뜩 공유하고 음성쪽지도 왕창 날리며 즐기시면 될 듯 합니다. 남자친구와 그렇게 이용하고 있어요. +_+ 힛. 
마이피플은 최대 20명의 친구를 즐겨찾기에 추가하여 빠르게 연락할 수 있답니다.
단순히 한 개인을 즐겨찾기에 추가 하는 것이 아니라 그룹으로 묶어 즐겨찾기에 등록 할 수 있기에 상당히 매력적인 기능인 것 같아요. 예를 들어 학교 동창 묶음으로 즐겨 찾기 하나 추가! 남자친구로 즐겨 찾기에 하나 추가! 이웃블로거로 즐겨 찾기 또 추가!
학교 동창이자, 남자친구이자, 이웃블로거일 경우, 중복으로 즐겨찾기에 추가가 가능하답니다.

라라윈님의 프로필 사진이 업데이트되었어요

또한 친구들의 프로필 사진이 변경되면 N 표시와 함께 사진을 업데이트 할 것인지 확인을 하기 때문에 손쉽게 업데이트도 가능하답니다. ^^

3G, Wi-Fi 데이타망으로 무료/무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매력! 특히 텍스트, 이미지 뿐만 아니라 동영상, 음성쪽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음성쪽지!!!
제 목소리를 녹음해서 음성쪽지로 상대방에게 보내는 거랍니다.
매력적인 기능이죠? 아이유 3단 고음 부럽지 않게 꽥! 질러 남자친구에게 쓩쓩! (응?)

개인적으로 카카오톡 보다 마이피플이 끌리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크크크. 바로 수신 확인 기능이랍니다. 이 사람이 내가 보낸 쪽지를 읽었는지 내가 보낸 대화 메시지를 읽었는지 여부를 바로 확인 가능하기 때문이죠. 메일의 수신확인 기능처럼 말이죠.

실은 최근 마지막 접속 시간까지 적나라하게 뜬답니다. +_+ 으흠. 40분전. 1시간전. 혹은 마지막 접속 날짜로 말이죠.

스마트폰 없어서 어떡하냐구? PC웹에서도 확인 가능해!

스마트폰에서만 이용 가능하다면 이렇게 추천할 수 없을텐데 다음마이피플은 스마트폰 유저가 아니더라도 웹으로 언제든지 접속하여 마이피플로 대화 할 수 있답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메일 계정인 한메일에 접속할 때도 종종 확인하곤 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마이피플 배너'를 꾹 눌러만 주면 되요.


웹으로 접속 했을 때도 모바일로 접속 했을 때와 동일한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모바일에서와 동일하게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답니다. 그룹대화까지! 동일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문자 대신 마이피플! 을 외칠만 하죠? ^^
다음 계정은 대부분 하나씩 가지고 있으니 친구들에게 마이피플로 초대하는 건 어떨까요?
친구 초대 기능을 통해 초대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답니다. 이 초대 문자 메시지는 Daum에서 부담하기에 초대 문자 메시지 발송도 공짜랍니다. ^^
저랑 같이 마이피플해용! ^^


모바일에서 해당 버튼 클릭 시 appstore,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이동됩니다

※ 언제 어디서나 함께하는 친구들 "마이피플"을 만나보세요.
 - 아이폰용 다운로드 : http://itunes.apple.com/kr/app/id373539016
 - 안드로이드용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마켓 "Daum" 검색
 - 모바일웹 : http://m.mypeople.daum.net
 - PC웹 : http://mail.daum.net/mypeople/mweb/top.do
 - 마이피플 위젯 : http://widgetbank.daum.net/widget/view/966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