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새로워진 야후! 당신이 원하는대로, 당신이 바라던대로!

새로워진 야후! 당신이 원하는대로, 당신이 바라던대로!

· 댓글개 · 버섯공주

종종 야후! 홈페이지를 방문하곤 하는데 얼마전부터 뭔가 확 바뀐 느낌의 홈페이지가 시선을 확 사로잡더군요. +_+ 뭐지? 뭔가 상당히 간결해 진 듯 하기도 하고...

야후! 홈페이지가 싹 바뀌었더라구요. 중점적으로 변화를 꾀한 부분이 바로 좌측의 서비스인데요.
크게 좌측 서비스의 상단과 하단으로 나뉘어 상단은 야후 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하단은 야후 외에서 제공되는 외부 사이트를 마이메뉴로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더군요.
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만 골라 배치할 수 있는 것. +_+ 오호. 그런데 단순히 메뉴를 배치하고 클릭하여 사이트가 이동하는 형식이라면 별 매력을 느끼지 못할텐데 이게 조그만 창으로 뜨면서 퀵뷰 형식을 띄고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퀵뷰가 뭔지 소개해 드릴게요.

야후! 안에 또 다른 사이트를 집어 넣다? 퀵뷰!

야후! 홈페이지가 바뀐 후, 뭔가 특별한 서비스가 있나 싶어 천천히 훑어 봤는데 좌측의 마이메뉴가 눈에 확 띄더군요. 으흐흐. 이거 뭔가요? 사이트를 등록하니 퀵뷰라고 해서 타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아도 바로 한눈에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고, 따로 로그인 할 필요 없이 연계되어 있어 로그인이 되어 페이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네요. +_+

마이메뉴로 시범삼아 간단하게 몇 개의 외부 사이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고선 퀵뷰를 클릭해 보았는데요.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중의 하나인 올블로그를 퀵 뷰로 보니 이렇게 간략하게 한눈에 보여주더군요. +_+
영화를 예매할 때면 찾게 되는 맥스 무비 또한 퀵뷰를 통해 보니 이렇게 바로 영화 순위와 함께 바로 예매 할 수 있도록 뜨더군요. 그리고 위드블로그 또한 제가 추가 해 봤는데 원활하게 외부 사이트를 잘 불러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주로 즐겨 찾기 사이트를 컴퓨터에 등록시켜 놓고 제 컴퓨터가 아닌 다른 이의 컴퓨터나 외부 컴퓨터를 사용하게 될 경우, 즐겨 찾기 해 둔 사이트가 워낙 많다 보니 뭐였더라? 를 되내이게 되는데 야후! 사이트 내에 즐겨 찾기 할 사이트를 추가 해 두고 바로바로 클릭 한번을 통해 새로운 글이 있는지 없는지 퀵뷰로 확인이 가능하니 상당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더 이상 여러 창을 한꺼번에 띄어 놓을 필요가 없어지겠는데요? +_+ 

한번의 로그인으로 연결된 외부 사이트까지 간편하게!!!

야후! 마이메뉴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외부 사이트의 경우, 바로 한번의 로그인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곰TV, 다음 아고라 베스트, G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외부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네요. 이 사이트들은 옆의 +버튼을 눌러 마이메뉴에 추가하는 것만으로 야후 사이트와 연동되어 별도의 사이트별 로그인 필요 없이 야후 사이트 내에서 편하게 이용가능하답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_+ 역시 열 번의 설명 보다는 한 번의 과정을 보여주는 것이 좋겠죠?  

연동 가능한 외부 사이트

트위터가 눈에 쏙 들어오니까 트위터를 추가해 볼까요?
트위터 옆의 + 버튼을 누르니 마이메뉴에 추가가 되었습니다. 이 상태에서 본인의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본인 계정과 비번 입력 후, Allow 클릭!

트위터 계정에 연결중이라는 문구가 뜨면서, 야후! 연결 성공을 알리네요. 
짜잔! 트위터 연동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제 이 이후로는 별도 트위터에 로그인 할 필요 없이 처음 야후 사이트에 로그인 하는 것만으로 트위터 계정으로도 자동 로그인이 되어 퀵뷰를 통해 바로바로 원하는 메시지를 보다 빨리 주고 받을 수 있고, 확인 할 수 있답니다.  
마이메뉴 서비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 외에 '설정'을 통해 본인이 추가하고 싶은 사이트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답니다. 버섯공주세계정복, 제 블로그를 추가해 볼까요?
URL입력과 지정 이름만 넣고 추가하면 끝! 간단하죠?
짜잔!
제 블로그를 추가하고서 퀵뷰로 확인한 모습입니다.
오홋. 제 블로그가 퀵뷰로 보여지니 이렇게 간략하게 보여지는군요. +_+
이 외에도 싹 바뀐 야후! 사이트는 다양한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더군요. 기본적인 페이지 옵션의 색상 선택에서부터 첫 페이지 정렬 방식을 본인이 원하는대로 변경도 가능하구요.  
공용 PC가 아니라면 한번 자동 로그인에 체크하여 등록해 놓으면 2주간은 유지된다고 하니 자동 로그인 설정으로 이용하면 더욱 편리할 듯 합니다.

간단하게 동영상으로 야후 해당 서비를 이용하는 방법을 타이거 JK가 소개해 주었네요.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야후!의 새로운 모델 타이거 JK와 뽀글머리 강아지 보고 한참 웃었습니다.

너무 귀엽잖아요. ㅠ_ㅠ 아, 키우고 싶다...

>> 새로운 야후!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kr.yahoo.com/
>>새로운 야후! 이벤트 바로가기 : http://kr.promotion.yahoo.com/newyahoo/

지금 야후! 홈페이지 체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한번 가셔서 이벤트에도 응모해 보세요! +_+ 제발 걸려라! 놋북! 내꺼! (이러고 있고)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야후!에서는 편리한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 가고자 하는 큰 방향성에서 홈페이지 개편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SNS가 대세인 요즘 포탈 사이트 또한 발빠르게 그에 맞춰 변화하는 듯 하네요.

새롭게 태어난 야후! 지금 이벤트에도 참여해 보고 한번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해 보세요. ^^

제 블로그도 즐겨찾기에 쏙! 잊지 마시구요. 호홋!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