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맛집*쿠킹
  3. 장어 한 입만 먹어봐- 없던 입 맛이 살아난다! 홍대입구에 위치한 장어구이전문점-

장어 한 입만 먹어봐- 없던 입 맛이 살아난다! 홍대입구에 위치한 장어구이전문점-

· 댓글개 · 버섯공주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온 몸이 나른해 지기 쉽다. 이런 때에 온몸에 기운이 솟아나는 장어 구이가 어떨까? 비타민 A의 함량이 뛰어나 옛날부터 보양, 강장식품으로 인기가 좋은 스테미너 식품이라는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자자, 서울 시내 가까운 곳에 위치한 전통 장어구이 전문점으로 유명한 장어랑을 찾아가보자. 장어랑은 자랑스러운 한국음식점으로 소개되기도 한 서울시내에 위치한 대표적인 민물장어 즉석구이전문점이다.

 

여기서 잠깐. 장어의 효능은?

 

l  조직 중의 수분 유지로 피부의 탄력 및 혈관, 내장에 윤기를 준다

l  세포를 젊게 해 주므로 노화방지 및 강정 강장 작용

l  혈관 노화시 콜레스테롤이나 칼슘 침착 방지로 동맥경화 치료와 예방

l  단백질의 흡수 이용 상승 효과 : 강정 강장 상승 효과

                 

 

1.    식당 위치 및 소개

서울시 마포구 창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2호선 홍대입구역 6(5) 출구로 나와 홍대정문에서 신촌방향으로 약 150m 우측에 위치하고 있다.


Tel : 02-333-1455 (
예약주문가능) / 주차공간(5) 있음

http://www.jangarang.com

 

 

장어랑 홍대본점
주소 서울 마포구 창전동 6-137
설명 장어구이에 치즈까지 곁들여 매콤하고 고소하게 즐기는 곳
상세보기





2.    가격정보

장어 종류는 간장, 고추장, 소금구이 3가지로 2마리를 주문할 때마다 각각 다른 종류로 주문 가능하다. 3마리를 시키면 종류별로 다 먹어 볼 수 있는 셈이다.

 

풍천장어구이 2마리 38,000원 / 3마리 45,000원
장어구이 한 마리 추가 시 15,000원
 


 

3.    실내 인테리어에 대한 감상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좌측으로는 룸이 보이고 우측으로는 조그만 어린이 시설이 보인다. 신발을 벗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우측으로 연예인들의 사진과 싸인이 가득하다.



 

2층으로 올라서면 기대했던 만큼의 근사하지는 않지만 깔끔한 분위기의 전통적인 인테리어를 만끽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각 테이블 간의 거리가 적당히 떨어져 있으며 가림판으로 각 테이블의 독립된 공간을 확보해주고 있다는 점과 보통 장어구이를 술과 함께 먹는 사람이 많아 흡연석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확실하게 구분된 구조가 마음에 들었다.

  

 

4.    맛에 대한 감상

이 집의 장어는 미리 구워 있는 상태에서 다시 익혀 나오는 것이 아니라, 바로 갓 잡아 생생한 상태에서 초벌구이하여 나오기 때문에 25분을 기다려야 한다. 미리 사전 예약 하고 방문하게 될 시 그 시간에 맞춰 초벌구이를 하기 때문에 좀 더 빨리 먹을 수 있다.

 

기다리는 동안 장어뼈튀김 여러 번 리필해 먹기!

장어뼈튀김은 장어 1kg을 손질 후 추출한 뼈를 튀겨낸 것으로 핏물을 완전히 제거 후 삶기 등 건조과정을 통해 정성껏 3번 튀겨 낸 것으로 냄새가 없고 상당히 고소하다. 사진으로 봐도 아삭아삭 그 고소함이 묻어 나오는 듯 하다.

 






 

이 날 맛 본 간장양념구이와 허브향소금구이.

 

간장양념구이 : 34가지 신토불이 재료와의 찰떡 궁합.

허브향소금구이 : 신선한 장어와 생강의 절묘한 조화. 장어매니아라면 소금구이!

 

간장양념구이는 34가지 재료의 다려낸 맛이 잘 묻어나 장어와 잘 어울려 감칠맛이 더해졌다. 간장양념구이를 먹을 땐 상추와 깻잎에 싸먹으면서 그 맛을 더욱 크게 만끽한 데 비해, 허브향소금구이는 야채와 함께 먹기 보다는 그 자체 만으로 장어의 고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생강과 함께 먹을 때 더욱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   

 

 



이 글을 쓰면서도 필자는 군침을 흘리고 있다.

 




요즘 중국산 장어를 비롯하여 국내산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국내산으로 속여 파는 곳이 늘어나도 있는 실정이다. 해양수산부산하 양만수협 조합으로부터 국산 장어로만 조리하는 업소로 인증 받은 장어랑. 국내산으로 질 좋은 장어를 잡아 조리하기에 더욱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다.

 

자칫 기운이 쇠해지고 무기력해지는 더운 여름철.

장어와 함께 뜨거운 여름을 가뿐하게 이겨내 보자.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