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12년차 직장인인 제가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다름 아닌 주식 업무 입니다. 그렇다 보니 개인주주부터 기관투자자까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고 이런저런 질문과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되는데요. 


"주식 담당자이시니 주식에 대해 잘 아시겠네요?" 라는 질문도 그 중 하나 입니다. 물론, 주식에 대해 잘 알죠. 다만, 그 분야는 제가 담당하고 있는 저희 회사의 주식에 대해서만이겠죠. 


"그 회사 주식 앞으로 오르나요? 떨어지나요?" 라는 질문도 그 중 하나 입니다. 주식이 앞으로 오를지, 떨어질지를 알 수 있는 건 오로지 신만 알 수 있지 않나 싶어요. 단순히 회사 실적이 좋다고 주가가 좋은 것도 아니고, 국내 경제 상황이 좋다고 주식이 오르는 것도 아니니 말이죠. 여러 복합적인 요소가 얽혀 있는 것이 주식이 아닌가 싶어요. 복불복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정작 주식담당자인 저 역시, 주식을 통한 자산관리 보다는 다른 방법으로 오히려 자산관리를 하고자 합니다. 왜냐구요? 그만큼 전 이 분야의 전문가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물론 개인이 직접 좋은 투자대상을 발굴해 고수익을 얻을 수 있겠다면 좋겠지만 요즘과 같이 금융 환경이 복잡한 시대에 전문가 그룹과 맞닥뜨리기에는 역부족인 것이 사실입니다.


펀드에 투자하게 되면 뛰어난 금융전문가가 전문적인 조직과 인력을 토대로 좋은 시스템을 구비하고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 운용해 주기 때문에 금융 비전문가들도 전문가의 머리와 손과 발을 빌려 투자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실제 제가 주식으로 수익을 내는 것보다 펀드수익률이 더 좋기도 하더라고요. 그럴 수 밖에 없는 이유 중 하나가 분산투자가 가능하다는 점 때문이죠. 적은 돈으로 여러 종목에 투자를 하는 효과를 내니 말입니다. 


펀드란 이처럼 여러 사람들이 돈을 모아 전문가들에게 주면 전문가들이 대신해서 투자하고, 투자를 통해 얻은 이익을 투자자들에게 다시 돌려주는 집합투자 상품을 의미합니다. 투자자들이 모은 돈으로 전문가들은 주식과 채권 같은 유가증권에서부터 금, 구리와 같은 원자재, 부동산, 비행기, 선박 같은 실물자산 등에 다양하게 투자하게 됩니다. 

 

자, 그럼 펀드는 어떻게 가입할까요? 꼭 은행이나 증권사에 직접 방문해야만 할까요? 요즘은 비대면 펀드가 유행이죠. 굳이 꼭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비대면 방식으로 가입이 가능하답니다. 


우리은행은 인터넷뱅킹원터치개인앱 그리고 우리로보알파앱을 통해 펀드 가입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원터치개인 – 추천상품 - 펀드] 클릭하면 펀드 추천상품이 나오며 가입할 수 있고, 원터치개인 만으로도 펀드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 우리로보알파앱을 설치하면 더욱 스마트한 자산관리가 가능합니다. [원터치개인메인 – 자산관리] 클릭하시면 우리로보알파 앱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물론,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직접 '우리로보알파'를 검색해서도 설치가 가능해요.



펀드마켓 메뉴로 들어가 다양한 상품들과 함께 가입하기를 누르면 펀드 가입이 가능해요. 
 


그리고 지금 우리은행에서는 <비대면펀드가입 이벤트>가 진행중이에요. 또 이런 이벤트 기회를 살려 펀드에 가입하면 좋을 것 같네요. 아래 링크 참고해 주세요!

- PC : https://goo.gl/hWQkRh
- 모바일 : https://goo.gl/oR9prX

 

지금까지 우리은행 비대면 펀드 가입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 뿅!


2018.04.12 준법감시인-0745 심의필 (유효기간 : 2018.06.30)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집합투자증권은 운용결과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특히,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되는 은행 등에서 집합투자증권을 매입하는 경우에도 은행예금과 달리 예금자 보호를 받지 못합니다. 

※펀드 가입을 결정하시기 전에 투자대상, 환매방법 및 보수 등에 관하여 집합투자규약, 투자설명서 또는 간이투자설명서를 반드시 읽어 보시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투자대상 국가의 시장, 정치 또는 경제 상황의 변동, 환율변동 등에 따른 위험으로 자산가치가 변동되거나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