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맛집*쿠킹
  3. 문정역 남원추어탕, 전복추어탕+우렁추어탕+단호박치즈돈까스 조합 최고!

문정역 남원추어탕, 전복추어탕+우렁추어탕+단호박치즈돈까스 조합 최고!

· 댓글개 · 버섯공주

문정역 남원추어탕, 전복추어탕+우렁추어탕+단호박치즈돈까스 조합 최고!

둘째 임신 소식을 알게 된 뒤, 첫째 임신 때와는 또 다른 울렁거림과 속쓰림으로 꽤나 애를 먹고 있습니다. 첫째 임신 때는 뭐든 일단 잘 먹었는데 둘째 임신 때는 왜 뭐 하나 먹기도 이리 힘든지 모르겠어요. 임신 전에는 잘 먹지도 않던 추어탕이 먹고 싶어 신랑에게 추어탕 먹으러 가자고 쫄랐네요. 



급 추어탕에 꽂혀서는 신랑과 함께 송파 법조타운단지에 위치한 남원추어탕으로 향했습니다. 엠스테이트 지하 1층 118호에 위치해 있는데요. 



엠스테이트는 문정역 4번 출구와 연결되어 있어 찾기 수월해요. 


남원추어탕

서울 송파구 법원로 114 엠스테이트 지하 1층 118호


새로 생긴 건물이라 그런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남원추어탕 내부도 한국 전통미를 살린 내부 인테리어가 돋보였어요.  



자리에 앉자 마자 허기진 배를 부여잡고 주문을 했습니다. 이미 검색을 통해 맛집 정보를 얻고 간 지라 단호박 치즈 돈까스가 유명해서 단호박 치즈 돈까스와 메인인 추어탕 2그릇을 시켰어요. 




저는 전복추어탕을, 신랑은 우렁추어탕을 시켰네요. 각각 만천원이랍니다. 


먼저 깔끔하게 밑반찬이 나왔어요. 깍두기를 비롯해 오뎅볶음, 오징어젓갈, 부추, 배추김치 등이 나왔어요. 




전 추어탕 먹을 때 깍두기와 함께 먹으면 그리 좋더라고요. >.< 한쪽 벽면에 남원추어탕의 좋은 점에 대해 붙어져 있더라고요. 천연조미료를 사용한 맛집이라 더욱 마음에 드는 남원추어탕 입니다.



중요한 원산지 표시도 남겨져 있어 확인해 봤어요. 제일 중요한(추어탕에 있어서는!) 미꾸라지가 국내산이고 요즘 민감한 김치, 배추, 고춧가루 모두 국내산이네요. 


원산지가 모두 국내산이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네요.



저보다 먼저 다녀온 사람들이 강추하던 단호박치즈돈까스가 제일 먼저 나왔어요. 두근두근! 어떤 맛일지! 



신랑이 돈까스를 썰어 보는데 바사삭- 하는 소리와 함께 아우... 그 안에 들어 있는 치즈가 예술이더라고요. 누가 봐도 단호박과 치즈가 함께 어우러져 있는 돈까스라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정말 듬뿍 들어 있더라고요.



그리고 전복추어탕과 신랑의 우렁 추어탕이 나왔습니다. 보글보글...



뚝배기 열기에 한껏 보글보글 올라오는 추어탕. 너무나 먹음직 스러워 보였어요. 추어탕과 흰 쌀밥과 함께 먹을 때의 그 맛이란!!!



전복추어탕에는 커다란 전복 하나가 통째로 들어가 있고, 우렁추어탕에는 셀 수 없는 많은 우렁이 한가득이었어요.



전 바로 놓여져 있던 부추를 한가득 뚝배기에 담았어요. 취향에 따라 신랑은 부추를 넣지 않고 있는 그대로 추어탕을 즐기더라고요.



꽤나 정신 없이 먹었어요. 어찌나 맛있던지!



마지막 국물도 남김 없이! 깍두기와 함께 맛있게 비워냈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도 추어탕을 더 포장해 올걸 그랬나봐- 라는 대화를 신랑과 주고 받으며 돌아왔네요.


계속 생각나는 추어탕 국물... 크...


뜨끈한 국물의 추어탕이 생각나실 때, 문정역 남원추어탕을 찾아가보세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단호박치즈돈까스 강추입니다! ^^



남원추어탕

서울 송파구 법원로 114 엠스테이트 지하 1층 118호

(문정역 3번, 4번 출구와 이어져 있어요)

전화번호. 02-2283-1711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