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생활용품
  3. 안전한 생리대 찾기! 미국 친환경 유기농 생리대 나트라케어 직구 추천

안전한 생리대 찾기! 미국 친환경 유기농 생리대 나트라케어 직구 추천

· 댓글개 · 버섯공주

릴리안 생리대 부작용! 발암물질 발견?! 안전한 생리대 찾기! 미국 친환경 유기농 생리대 나트라케어 직구 추천

최근 부작용 논란을 빚고 있는 릴리안 생리대에 국제연합(UN)에서 지정한 발암물질이 사용된 것으로 드러났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이미 여성환경연대에서 밝힌 화학물질과는 별개의 성분들이어서 더욱 논란이 가중될 것 같은데요.


미국 국립생물공학정보센터(NCBI)에 따르면 릴리안 생리대 전 제품에 원료로 사용된 '스틸렌부타디엔공중합체'(Styrene-butadiene copolymer)는 UN의 유해 화학물질 시스템 GHS에 의해 발암물질로 분류돼 있다고 하네요. 덜덜덜.


깨끗한나라 릴리안 브랜드 총 14종 중 '스틸렌부타디엔공중합체'가 접착제에 함유된 제품은 릴리안·순수한면·팬티라이너 등 11종입니다. 오버나이트 2종 제품 접착제에는 비슷한 화학원료인 '스틸렌부타디엔블록공중합체'가 사용됐습니다. 


생리대까진 생각했는데 팬티라이너까지... ㅠㅠ


해당 화학원료는 Δ생식세포 돌연변이를 유발할 수 있는 위험인자이며 Δ유전적 결함 Δ알레르기성 피부 반응 Δ심각한 눈 손상 등도 일으킬 수 있다고 표기됐다고 합니다.


문제는 이 접착제 성분으로, 들어간 접착제가 생리대 업계 전반적으로 쓰이는 원료라는 점에서 릴리안 생리대만의 문제는 아닐 것 같아요. 이미 분위기는 '릴리안' 죽이기 분위기입니다만...


생리대에 대한 불안감이 증폭되면서 대체재를 찾는 분위기 입니다. 


저는 이미 생리컵을 사용하고 있었던터라 (관련글 : 여자의 민감한 그날, 생리컵(레나컵) 직구 리얼 사용후기!)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만, 아는 여동생은 성경험도 없을 뿐더러 자신의 몸에 뭔가를 넣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해 애를 먹더군요. 탐폰도 그래서 써 본 적 없다고 이야기를 하구요. 



그래서 국내 생리대 대신, 미국 유기농 생리대를 찾아 쓰더라구요. 


나트라케어 미국친환경 생리대입니다. 



국내 대형마트에서도 구매 가능하지만, 릴리안 생리대 영향인지 가격이 상당히 세더라고요. 직구로 구매하는게 차라리 나을 것 같아요. 시중가 63,300원인데 큐텐앱으로 구매하면 직구로 44,900원으로 구매 가능해요. 



나트라케어 미국 친환경 생리대 직구 바로 가기 >>


미국 직구 생리대로 옵션에 따라 대형 6개 세트, 중형 6개 세트, 소형 6개 세트, 혼합 3개 세트 택할 수가 있어요.

나트라케어 미국 친환경 생리대 직구 바로 가기 >>

이번주 둘째 임신 소식을 알게 되면서 첫째 때와 마찬가지로 출산 후 오로가 나오는 시기에 맞춰 생리대를 구비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마침 국내 생리대 이슈가 터지면서 유기농 생리대로 넘어가게 생겼네요. -.-


여성에게 있어 임신과 출산은 꽤나 중요한 부분인데 국내 생리대 접착제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되었다고 하니 무척 속상하네요.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