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맛집*쿠킹
  3. 건대 고기집 <조선의 한우>, 남자친구와 데이트 하기 좋은 고기집

건대 고기집 <조선의 한우>, 남자친구와 데이트 하기 좋은 고기집

· 댓글개 · 버섯공주

건대 고기집 <조선의 한우>, 남자친구와 데이트 하기 좋은 고기집

건대 고기집, 건대 소고기, 건대회식장소

남자친구와 한참 연애를 할 때, 데이트 코스로 자주 갔던 건대입구역. 건대입구역에는 맛집도 많고 놀거리, 볼거리가 참 많죠. 


오늘 소개해 드리는 건대 고기집 <조선의 한우> 는 연인과 함께 데이트 하기 좋은 고기집 입니다. 맛도 맛이지만, 조금은 특별한 불쇼가 펼쳐지기 때문이랍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7.2.22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조선의 한우 건국대점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동일로22길 89 

(서울특별시 광진구 화양동 9-86)

전화번호 : 02-6111-9350



건대입구역 1번 출구로 나오자 마자 바로 건물 뒷편으로 돌아나가면 <조선의 한우> 간판을 마주할 수 있어요.



한옥지붕을 연상케 하는 외부 인테리어와 더불어 안으로 들어가서도 <조선> 느낌을 잘 살린 고전적인 느낌이 드는 분위기에요.



조선의 한우는 100% 투뿔 숙성한우 전문점 입니다. 웨트 에이징(습식)과 드라이 에이징(건식)의 숙성방법을 조합한 절묘한 <조선의 한우> 만의 숙성기법이 느껴 집니다. 


조선의 한우 메뉴판 입니다. 조선의 한우 메뉴로 숙성등심을 적극 추천해요. 투뿔의 메인이라고나 할까요.



저희는 이 날, 숙성등심(투뿔) 2인분에 눈꽃살 1인분을 주문했어요. 투뿔전문점에 왔으니 투뿔한우를 먹어야 되지 않겠냐며...


주문을 하고 세팅된 기본 찬 입니다. 호박샐러드를 비롯해, 한우와 잘 어울리는 상큼한 반찬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버섯, 양파와 함께 붉은 기운을 가득 담고 등장한 오늘의 메인 주인공.



마블링이 끝내주는 등심눈꽃살이 등장했습니다. 


한우는 돼지고기와 다르게 바짝 익히면 절대 안되죠. 육즙이 살아 있도록 맛있게 구워야 하는데요. 



건대 고기집 <조선의 한우> 에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게 구워 주십니다. 


이 붉은 불길은 뭐죠?!



네. 바로 눈 앞에서 이렇게 불쇼를 보여주신답니다. 



허기질 때 고기 구워지는 걸 보노라면 기다리기 참 힘들어지는 때가 많은데, 이렇게 눈요기거리로 불쇼를 보여주시니 볼거리가 있어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재미있기도 하고, 직접적으로 불에 닿아 직화로 구워지는 터라 육즙이 제대로 느껴진다는 점도 장점이에요.



남자친구와 함께 왔다면, "꺄아!" 를 남발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해요. 



빠른 손놀림으로 맛있게 고기를 구워 주셨어요. 



이렇게 잘 익은 고기는 따로 이렇게 올려 주신답니다. 깔끔. 깔끔. 



육즙 보이시죠? +_+ 그래! 지금이 바로 먹기 딱인 타이밍!




고기와 잘 어울리는 마늘절임이나 양파절임, 명이나물과 함께 싸 먹기도 하고 먹기 좋게 무쳐져 나온 상큼한 상추 무침과 먹어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하지만, 역시 투뿔한우여서일까요. 있는 그대로 소금에 콕 찍어먹어도 그 맛은 가히... 엄지척!



양송이가 구워지면서 나오는 이 물이 진국이죠! 몸에도 그렇게 좋다면서요?! +_+



화려한 마블링을 자랑하는 눈꽃살도 냉큼 올려봤습니다. 등심과는 또 다른 진한 육즙이 퍼지면서 사르르 녹아내리는 그 맛은 어우!!! +_+



맛있게 먹다 보니 어느새 돌판 위에 있던 소고기를 모두 다 먹었더라고요. 이대로 끝나기엔 아쉽죠? 돌된장찌개 2인분을 주문했어요. 



돌된장찌개를 주문하니 한우를 구워 먹었던 돌솥을 바로 깔끔하게 닦아 내어 주셨어요.



왜 돌된장찌개인가 했더니, 바로 한우를 구워 먹었던 돌솥을 닦아 바로 된장찌개를 끓여 주시더라고요. 된장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돌된장찌개입니다. 



요즘 한참 <술밥> 이 유행이라고 하더니, 보글보글 찌개가 끓자, 밥을 넣어 섞어 주셨어요. 




2명이 와서 한우 3인분에 돌된장찌개까지 싹싹 깔끔하게 다 먹었답니다. 


위치적으로도 건대입구역 지하철과 무척 가깝고, 버스정류장도 가까워 이동도 편하고 고기도 맛있고... 회식장소로도 괜찮은 것 같아요. ^^



건대입구역에 위치한 <조선의 한우>, 아래 주소 참고하세요!


조선의 한우 건국대점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동일로22길 89 

(서울특별시 광진구 화양동 9-86)

전화번호 : 02-6111-9350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