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맛집*쿠킹
  3. 문정동 횟집 <오씨네 문정점>, 처음 먹어 본 살아 있는 꽃새우 & 신선한 돌멍게 :: 문정동 맛집으로 강력 추천

문정동 횟집 <오씨네 문정점>, 처음 먹어 본 살아 있는 꽃새우 & 신선한 돌멍게 :: 문정동 맛집으로 강력 추천

· 댓글개 · 버섯공주

문정동 횟집 <오씨네 문정점>, 처음 먹어 본 살아 있는 꽃새우 & 신선한 돌멍게 :: 문정동 맛집으로 강력 추천

임신을 하고 나서 먹고 싶으나 망설이게 되는 것이 바로 해산물! 정말 싱싱하다는 보장만 된다면야 서슴없이 가서 먹겠지만, 횟집에 가려니 이래저래 꺼려지더라고요. 그러다 <오씨네 문정점> 을 다녀왔어요. 


송파횟집, 문정동횟집, 점심메뉴, 회코스, 맛집, 오씨네횟집, 문정동맛집, 송파구맛집, 문정동푸르지오, 문정동로데오거리


너무 맛있기도 했지만 처음 먹어 보는 살아 있는 꽃새우에 감동을 해서 인스타그램(@moooll)에도 인증샷을 올렸었죠.



문정동에 위치한 횟집. 정말 가격대비 만족도가 컸던 문정동 맛집 이었습니다. 문정 푸르지오 길 건너에 위치하고 있는 오씨네 횟집. 



<대한민국 대표 자연산 횟집> 이라는 간판 타이틀이 눈길을 확 사로 잡는데 별 기대 없이 갔는데 정말 다녀오고 나서 여기는 정말 대박이다!!! 를 외쳤네요. 



문정역 횟집 <오씨네> 는 그리 넓은 규모의 횟집은 아니에요. 큰 규모의 횟집을 생각하신다면 노노! 오시는 분들도 대부분 가족단위 내지는 연인으로 적은 인원이 오셔서 소소하게 코스요리를 즐기다 가시더라고요. 그리고 다시금 느낀 것은 가게가 크다고 맛이 좋은 것도 아니며, 가게가 아담하다고 해서 맛이 없는 것도 아니구나- 라는 걸 뼈저리게 느꼈어요.  



문정역 횟집 <오씨네> 는 동해에서 직송된 자연산 활어와 해물을 주로 취급하고 있는 곳이에요. 명확하게 <주문진항 20호, 남애항 81호 중매인> 임을 명시하고 있더라고요. 조리책임자가 원재료를 항구에서부터 수산물시장까지 직접 구매해 신선한 횟감을 먹을 수 있는 곳. 활어차직영운행을 하고 있거든요. 



아무래도 여름철이다 보니 횟감에 기생하는 고래회충이나 여름철 비브리오균 등에 민감해서 더욱 여름철에 횟집은 꺼려지는 게 사실인데요. <오씨네> 에서 제공하는 모든 횟감은 100% 냉염수 숙성처리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임산부인 저도 불뚝한 배를 내밀고 자리 잡고 앉아 맛있게 먹었네요.


냉염수 숙성처리란? 

횟감손질 - 1차 담수세척 > 2차 냉염수 처리 > 3차 냉장숙성(특별한 경우 -50도 급냉숙성)


오씨네 특선 코스요리로 먹었는데요. 특선A 코스에요. 인당 45,000원의 코스요리 입니다. 



먹으면서 나오는 오씨네 특선 코스요리를 세어보니 총 20종이 넘더라고요. 후덜덜... 먹어도 먹어도 계속 나오는 코스요리. 임산부니까 많이 먹어야 된다며 즐겁게 먹은 저와 달리 신랑은 "혹시 다음 요리가 또 있나요?" 라고 물어보더라고요. 배가 터질 것 같다며... 옆에서 신랑을 뜯어 말렸습니다. "그렇게 물어 보면 적게 주실지도 몰라... 난 더 먹을 수 있담 말이야!!!" 라고 말이죠.


먹덧이 정말 끝이 없어요.


누룽지미역국


제일 먼저 나온 누룽지미역국이에요. 미역국에 누룽지가 들어 있는데, 맛있어서 리필을 두 번이나 해 먹었어요. 


다 먹으니 바로 '더 드릴까요?' 라고 물어보셔서 서슴 없이 '네!' 를 외쳤다는!!!

모찌리도후

탱글탱글 쫀득한 모찌리도후 입니다. 고소하고 달콤하고 짭짤한 그 맛이 일품이죠.


전복치 & 고노와다(해삼내장젓갈)


도다리


꽃새우 & 돌멍게

새우를 회로 먹는다면! 꽃새우! 굽거나 튀기거나... 새우의 한계를 꽃새우가 극복했죠. 

으흣. 단백질이 풍부하고 회로도 인기 좋은 꽃새우는 몸이 투명하고 윤기가 나는 것이 특징이죠.

신랑은 꽃새우를 껍질째로 먹고, 저는 껍질을 벗겨서 탱글탱글한 속살을 보면서 먹었습니다.

이렇게 먹으나, 저렇게 먹으나, 역시 새우회는 맛있습니다.

특히, 계속 살아 움직여서 당황...

돌멍게를 아시나요? 

일반 멍게에 비해 껍질이 검고 두꺼워 꼭 돌처럼 생겨 붙여진 돌멍게. 돌멍게는 양식이 되지 않는다죠. 

바다내음이 입안으로 물씬! 정말 신선하다는 느낌이 팍팍!  

꼬랑치



광어



수제어묵

치즈 맛이 함께 나서 더 맛있었던 수제어묵입니다.

짭쪼롬하니... +_+ 계속 생각나더라고요.


농어 &스미소소스


도미(히말라야암염 + 건새우가루)


문어샐러드(서비스)

서비스로 주신 문어샐러드 입니다. '서비스입니다' 라는 말을 참 많이 들은 것 같아요. 

코스요리 먹으며 이렇게 서비스로 나오는 요리 먹는 재미도 쏠쏠하죠.


히라스 간장절임

사실 전 따로 찍어 먹지 않고 절임으로 나온 이 상태 그대로 먹어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신랑은 간장에 꼭 찍어서 맛있게 먹더라는...


참치

익숙한 붉은 참치 입니다. 말이 필요 없죠.


우니(서비스)

네! 서비스로 주셨어요. 우니 입니다. 우니 = 성게알.

사실, 가격이 착한 편은 아니다 보니 이렇게 서비스로 우니를 주실 때면 감사합니다!를 크게 외치게 된다는.

비려서 못먹겠다- 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 호불호가 강한 우니입니다만,

정말 맛있더라고요. +_+


하모(갯장어)샤브

부산에 갔을 때 갯장어 구이는 먹어봤었는데 갯장어를 샤브샤브 형태로 먹기는 또 처음이었어요.

얇게 잘 썰어져 나온 하모를 살짝 데쳐 먹으면 된답니다. 

뽀얗게 익은 갯장어를 입안에 넣으니 담백하면서도 마구마구 힘이 솟는듯한! 으하하.


소고기 갈비살구이

횟집에서 웬 소고기? 라고 하실지도 모르겠네요. 

소고기 갈비살구이 두 덩이가 나와 신랑과 함께 맛있게 냠냠 먹었네요.


새우튀김

살아 있는 꽃새우가 나와 당황했었던 그 순간... 저희가 먹고 남겨뒀던 그 새우머리가 튀겨져서 나왔어요.

새우머리 튀김은 꼭 먹어줘야 된다며...


히라스머리구이

히라스라는 생선의 머리 구이 입니다. 앞서 히라스절임을 먹기도 했었는데 그 녀석의 머리군요.

너의 얼굴을 보여줘!


청어초밥


냉소바

시원하게 마무리, 마지막 요리. 냉소바 입니다.

시원하면서도 개운하게 마무리 했어요.

20종 가까이 되는 요리를 하나씩 하나씩 음미해 가며 거의 1시간 넘게 먹은 것 같아요. 


다 열거하기도 힘들 정도로... 다양한 요리를 먹었네요. 동해에서 직송된 자연산 활어와 해물을 취급하고 있는 오씨네 횟집 문정점. 송파횟집 괜찮은 곳 없나 찾고 있었는데, 좋은 곳 발견! 회코스 요리 꼭 한번 드셔보세요! ^^ 

 


오씨네 횟집 문정점

주소 : 서울 송파구 문정로 59 (문정동 17-8)

전화번호 : 02-401-4478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