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물반찬 3가지 10분만에 뚝딱! 나물투데이, 맞벌이 부부를 위한 나물 반찬 쇼핑몰 :: 나물투데이 <나투>

결혼을 하고 살림을 꾸려 나가면서 처음 꿈꿨던 것과 다르게 나날이 게을러 지고 있음을 느낍니다. 아무리 직장인이라 힘들다고는 하지만, 제대로 챙겨주고픈 아내의 마음을 남편은 아는지 모르는지 +_+ 맞벌이 부부인지라, 주중에 반찬하는 시간에도 쫓기고 있어요. 아아악!!! 


건강에 좋은 것만 챙겨주고 싶은데 자꾸만 인스턴트 음식을 먹는 남편을 위해 나물 무침 3가지를 준비했어요. 그것도 퇴근 하고 집에 돌아오자 마자 10분만에 나물반찬 뚝딱! 머윗잎, 참취나물, 방풍나물 입니다. +_+ 



모두 제철 반찬이자 제철 나물로 넘 맛있더라고요! 이렇게 10분만에 나물 반찬을 뚝딱 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손질되어 데쳐서 온 나물 덕분이죠. <나물투데이> 를 통해 제철 나물을 주문해 받았거든요.


나물투데이 쇼핑몰 바로가기 >> http://www.namultoday.com/

나물투데이 블로그 바로가기 >> http://blog.naver.com/namultoday


나물투데이, 잘 손질되어 데쳐 온 나물을 헹구어서 조물조물 뚝딱!


나물투데이에서 제철나물이 손질 및 데쳐져서 배송되어 옵니다. 전 나물이 오자 마자 냉장고에 넣어뒀어요. 바로 나물 무침을 하고 싶었는데 시간이 없었거든요. 



바로 또 나가봐야 되서 ㅠ_ㅠ 그렇게 외출하고 돌아온 후, 냉장 보관되어 있던 나물을 꺼냈습니다. 



제대로 꼼꼼하게 패킹 처리가 되어 있어 바로 나물 무침을 하지 못하는데 어떡하지- 라는 걱정을 덜어주더라고요. 이렇게 냉장보관으로는 1주일, 냉동보관으로는 한 달 가능해요! ^^



이렇게 제대로 패킹 처리가 되어 있다 보니 뜯을 때도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이렇게 플라스틱류의 작은 스틱 칼을 보내줍니다. 그나저나 요리 에센스 연두는 뭐지? 싶으시죠? 



연두는 요리에센스로 나물무침 요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쓰임새가 있는 제품인데요. 나물투데이에서 데친나물, 해조류 포함 2개 이상 나물을 구매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연두를 보내주더라고요. 


나물투데이 방풍나물 반찬 :: 방풍나물 된장무침


먼저 방풍나물입니다. 어머니께서 만들어 주시던 방풍나물이 생각나 그 양념 그대로 조물조물 만들어 봤어요. 나물투데이에서 온 나물은 데쳐져 오니까 바로 물에 헹구어 주기만 하면 되고 방풍나물 양념장만 만들어 주면 된답니다. 



방풍나물 무침양념은 딱 4가지, 된장, 고추장, 마늘, 참기름!!!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마늘 1/2, 참기름 1, 된장 1, 고추장 1/2 분량으로 준비를 해서 넣었어요.



씻어 놓은 방풍나물의 물기를 꼭 짜주고 칼로 먹기 좋게 썰어 줬어요. 그리고 양념과 조물조물. 참 간단하죠?


나물투데이 머윗잎 반찬 :: 머윗잎 고추장무침


머윗잎은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있기 때문에 그 맛이 싫다면 좀 더 오래 찬물에 담궈 그 맛을 없애주는 것이 좋아요. 나물투데이 머윗잎 역시 잘 데쳐져서 왔기 때문에 한 번 가볍게 헹구어 주고 물기를 짜 줍니다. 



그리고 고추장, 다진마늘, 매실원액, 들기름, 깨를 넣어 조물조물. 뭐 더 설명할 게 없네요. 순식간에 끝!



나물투데이 참취나물 반찬 :: 참취나물 무침


겨울철에 나는 선명한 푸른색 취는 울릉도 취며, 봄철에 나오는 참취가 맛과 향이 좋습니다. 연한 녹색을 띠는 것이 부드럽구요. 나물투데이에서 구입 후 남은 취나물은 냉장보관을 하면 2~3일정도 보관 할 수 있으며 조금 더 오랜 보관을 하려면 데친 후 냉동 보관을 하면 좋습니다. 


취나물 효능 : 

1. 폴라보노이드 함량이 높으며 항산화력이 좋습니다.

2. 감기, 두통, 근육통, 가래와 기침 해소에 효능이 좋습니다.

3. 고혈압, 신장병, 동맥경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4. 염분 배출- 칼륨이 풍부한 알카리성으로 몸속 염분을 배출하는데 효능

5.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6. 골다공증 - 칼슘이 풍부해 뼈건강에 좋습니다. 100g당 125mg 


취나물 무침은 나물투데이에서 함께 보내준 연두를 이용해서 무쳐봤어요. 레시피가 나와 있더라고요. +_+ 



마찬가지로 나물투데이 취나물은 데쳐져 오기 때문에 편리하게 행구고 바로 양념(다진마늘, 들기름,  참기름, 깨소금 1큰술)만 넣어 조물조물 해 주면 끝!


바쁜 맞벌이 부부를 위한 나물 쇼핑몰 :: 나물투데이


오늘 소개해 드린 이 3가지 반찬나물 모두 <나물투데이> 를 통해 주문을 하고 받아 본 나물이에요. 


맞벌이 부부이다 보니 시간을 내어 반찬 만들기가 쉽지 않은데요. 특히 주중엔 말이죠. ㅠ_ㅠ 간단하게 나물반찬 해야지- 하더라도 나물 손질하고 데치는데 의외로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이 사실! 은근 귀찮기도 하고요. 



나물투데이, <나투> 는 건강한 제철나물을 주기적으로 배송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무엇보다 번거로울 수 있는 나물 손질을 다 하고 데치기까지 다 되어서 오기 때문에 간편하게 물에만 헹구어 바로 무침 조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죠. 



도대체 이 나물은 어떻게 만들어 먹어야 하는거지? 싶은 나물요리 방법에 대해서도 요리 과정이 담긴 링크 레시피를 문자로 먼저 받기 때문에 난 나물요리 잘 못해- 하시는 분들도 손쉽게 나물반찬을 만드실 수 있어요.  



나물 주문부터 입금확인, 배송단계, 판매후기, 나물투데이 간편 레시피까지... 모두 문자로 하나하나 안내를 해 주더라고요. 시장에서 나물을 살 때면 나물을 덤으로 주던 그 아주머니의 마음씨처럼 이 곳 나물투데이에서도 나물을 주문하니 400g 이 맞나- 싶게 넉넉한 양을 보내주더라고요.



의외로 양이 많아 반찬을 만들고 난 뒤 일부는 따로 밀봉 포장하여 냉동실에 넣어뒀어요. 


맞춤형 정기 배달 서비스, 알아서 척척! 나물투데이에서 추천하는 제철나물 서비스 한 번 이용해 보세요! 제철나물, 봄나물 세트는 물론, 정기배달서비스, 제사나물까지... 거기다 이유식도!!! +_+ 




나물투데이 쇼핑몰 바로가기 >> http://www.namultoday.com

나물투데이 블로그 바로가기 >> http://blog.naver.com/namultoday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