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직장인 강력 추천 앱! 문자 정리 앱 <여름>

직장인 강력 추천 앱! 문자 정리 앱 <여름>

· 댓글개 · 버섯공주

직장인 강력 추천 앱! 문자 정리 앱 <여름>



직장인이다 보니 시간에 쫓기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그렇다 보니 문자 메시지 정리는 엄두도 못내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앱 <여름> 은 저처럼 시간에 쫓기는 분들! 특히 직장인에게 안성맞춤인 앱입니다. 많은 앱이 갈수록 스마트해지고 있는데 이제는 문자 메시지까지도 스마트 해져서 정말 편해졌네요.  



문자 정리 앱 <여름> 은 문자 메시지를 유형별로 자동 분류해주는 앱입니다. 


기존 문자 앱보다 나은 점이 있나 싶어 이것저것 훑어보다 보니 <여름> 앱이 상당히 매력적이더라고요. 좌측이 기존 문자 메시지이고 우측이 여름 앱인데요. 따로 CGV나 현대카드나 11번가 번호를 제가 따로 주소록에 저장시켜 놓은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바로 어디에서 온 문자인지 자동으로 T114를 통해 분류되어 보여지기 때문에 일목요연합니다. 


각 사의 로고가 먼저 눈에 쏙 들어오니 어디에서 온 문자인지 한 번에 파악이 가능하죠? 



그래서 제 스마트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전화> 앱 자리에는 <T전화> 가 자리를 차지한 것 처럼 기존 기본 <메시지> 앱 대신 <여름> 이 차지하게 되었네요. 으흐흥.



유형별로 모아보는 메시지 <여름>, 직장인에게 특화된 된 문자메시지 <정리>


기존 줄줄이 문자 메시지가 아쉬웠는데 <여름> 은 크게 <카드>, <택배>, <쇼핑정보>, <인증메시지> 외 사용자가 추가 설정한 폴더까지... 유형별로 깔끔하게 따로 모아서 관리 가능합니다. 좌우로 넘겨가며 바로바로 분류된 메시지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엔 모든 문자 모아보기, 카드, 쇼핑정보, 가족, 동호회, 회사로 메시지함을 분류 했어요. 그리고 각 폴더마다 제가 원하는 배경과 문구로 설정을 해서 저만의 문자메시지함이 탄생했습니다. 예쁘죠? :) 



이렇게 기본적으로 분류되도록 설정하는 것과 더불어 친구들이나 직장 동료에게 생일을 맞아 기프티콘을 선물 받는 경우도 있는데 문자가 누적되다 보면 기존 이미지 찾는 것도 일이더라고요. <사진 앨범> 이라는 분류 기능이 있는데요. 



문자로 수신한 사진을 한 눈에 모아 볼 수 있어요. 특정인에게 받은 문자 메시지 중 '사진 앨범'을 볼 수도 있구요. 



거래처 직원으로부터 이미지로 명함을 받을 때에도 사진 앨범으로 분류하여 볼 수 있기 때문에 편하답니다. :) 그리고 직장인에게 강추하는 이유 중의 하나가 바로 메일 못지 않은 키워드 모아보기 기능 때문인데요.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를 넣어 따로 키워드별 모아보기를 추가할 수 있어요. 



전화번호로만 분류 가능했던 기존 문자메시지함이 조금은 아쉬웠는데, 키워드를 통해 문자 메시지 분류가 가능하니 놓치는 문자가 없겠죠? 저 같은 경우엔 회사 업무 관련하여 따로 문자 메시지 함을 만들고 키워드를 걸어 두었어요. 최대 10자까지 키워드 입력이 가능해요.  



이 외에도 ‘내게 문자쓰기’, ‘문자 내 메모 쓰기’, ‘문자 안 읽음 처리’ 등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추가됐습니다.


쇼핑을 즐겨하는 당신! <카드결제> 부터 <택배> 배송까지! <여름> 으로 한 눈에! 


카드를 쓸 때마다 들어오는 카드 승인 문자 메시지. 하지만 월 사용 금액이 얼마인지는 파악하기 쉽지 않은데요. 여름 앱에선 기본적으로 이 문자들을 월별, 카드별 상세 내역별로 정리해서 보여준답니다. 따로 찾으려고 애쓰기 전에 바로 카드 값을 찾아 보여주는 "스마트 기능"이 인상적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현대카드와 롯데카드의 현재까지 사용한 총 합산액과 월별 사용 금액, 더 세부적으로 어디에서 썼는지까지... 모아서 보여주기부터 나누어서 보여주기까지! 일목요연하죠?



이번달 카드 값은 얼마인지는 물론, 어제 지름신 강림으로 질렀던 물품은 지금 어디쯤 오고 있는지. 문자 정리 앱 여름을 통해 이렇게 카드별 결제금액은 물론 배송상태까지 바로 문자로 확인 가능합니다. 



택배 문자를 받게 되면 자동으로 송장번호를 인식해 현재 진행중인 배송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답니다. 현재 진행중인 배송정보가 없으면 배송정보가 없다고 뜨구요. 


<여름> 을 이용하면 사기 거래 걱정 끝! 스팸 문자, 스미싱 URL 아웃!


더치트와 연계하여 중고거래 사기자 정보도 제공하기 때문에 중고 거래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도 유용할 듯 해요. 문자앱 여름이면 중고 거래도 안전하게 할 수 있는거죠. :) 사기 거래 의심번호에 대한 알림 서비스를 추가했습니다. 사기 거래 의심번호로부터 온 문자에 대한 ‘사기거래가 의심되는 번호입니다’라는 경고 메시지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이 번호가 무슨 번호인지, 이 메시지가 스팸인지 이 URL이 스미싱인지 이제는 눌러 보기 전에 여름을 통해 걸러주니 +_+ 최고 최고. 



이 외에도 일일이 스팸으로 설정하기 전, 알아서 스팸으로 분류 시켜 주고 이렇게 분류된 스팸문자를 전체 차단으로 손쉽게 차단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환경 설정을 통해 폰트크기, URL 바로 연결 허용 설정, 로밍시 다운로드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해요. 



최초 여름 앱 출시 이후 조금은 아쉬웠던 부분이 추가 보완되어 업데이트 되고 난 이후로는 정말 200%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어요. 아직은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사용 가능하네요. 다운로드 경로 확인하시고 문자 정리 앱 <여름> 이용해 보세요! :) 


통신사 관계없이 안드로이드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 


>> 여름 앱 다운로드 (ios 미지원) 구글 플레이 http://bit.ly/1PNEdHx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