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패션뷰티
  3. 송파맞춤정장, 잠실맞춤정장 30년 경력의 수제정장 전문가가 있는 곳! 신랑 남성맞춤셔츠 맞춰 주고 왔어요! 송파맞춤양복 @MJ HOMME

송파맞춤정장, 잠실맞춤정장 30년 경력의 수제정장 전문가가 있는 곳! 신랑 남성맞춤셔츠 맞춰 주고 왔어요! 송파맞춤양복 @MJ HOMME

· 댓글개 · 버섯공주

송파맞춤정장, 잠실맞춤정장 30년 경력의 수제정장 전문가가 있는 곳! 신랑 남성맞춤셔츠 맞춰 주고 왔어요! 송파맞춤양복 @MJ HOMME


신랑과 함께 신천으로 향했습니다. 

결혼을 준비하면서 예복을 맞춘 적 있는데요. 그때 처음으로 


"신랑 팔이 이렇게나 길었던가? 신랑 다리가 이렇게나 길었던가?" 


라는 생각을 하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어요.


키는 184cm로 큰 편인데 덩치는 그리 큰 편이 아닌지라, 맞춤옷이 아닌 이상 체격에 맞는, 요즘 유행하는 슬림핏으로 예쁘게 핏 살리는 옷을 구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기성복의 한계라고나 할까요. 신랑은 맞춤 옷이 아닌 이상 기성복 중에서는 맞는 옷 구하기 쉽지 않겠다- 라는 생각이 컸어요. 



신천역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MJ HOMME(엠제이옴므)는 30년 경력의 수제정장 전문가가 직접 운영하는 곳 입니다. 입구에서부터 눈에 띄는 이태리풍의 감각적인 맞춤양복이 눈길을 사롭 잡더라고요. 화려하고 멋스러운 외관을 가지고 있는 양복점은 아니지만, 꽤나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듯한 분위기가 괜히 더 고풍스럽습니다. 



"나 예복 여기서 할 걸 그랬나봐."


신랑이 내심 MJ HOMME 맞춤양복을 보니 양복 욕심이 또 나기 시작했나 봐요. 다음에 맞춤양복하러 여기로 오자며- 신랑과 약속을 했어요. 우쭈쭈- 달래기. MJ HOMME 에는 다양한 양복과 양복 원단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맞춤 구두까지! 



넥타이도 디자인 및 소재별로 다양하네요. 



자꾸 양복으로 손이 가는 신랑의 손을 달래가며... 맞춤셔츠 원단을 골랐어요. 


MJ HOMME (엠제이옴므) 1단계. 맞춤셔츠 원단 선택


맞춤셔츠도 디자인만 다양한 것이 아니라 소재 부분에서도 스판과 면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고르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맞춤셔츠라고 해서 보통 하얀 셔츠만 떠올리는데, 다양한 색상, 디자인으로 맞춤 셔츠 제작이 가능하니 캐쥬얼한 스타일의 셔츠도 괜찮겠다- 싶어서 조금은 색다르게 원단을 골라봤어요. 



저희가 고른 셔츠 원단은 조금은 짙은 회색! 스판이라 착용감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구김도 덜 갈테구요. 원단을 고른 뒤, 바로 사이즈 측정이 들어갔어요. 



MJ HOMME (엠제이옴므) 2단계. 사이즈 측정 (체촌)


30년 경력의 수제정장 전문가인만큼 체촌도 능숙하게 하시더라고요. 



맞춤셔츠 제작을 위한 '체촌 작업' 이죠. 어깨에서부터 팔목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게 체촌 작업을 해 주셨어요. 





"팔이 상당히 긴 편이시네요. 기성복 입기 힘드시겠는데요?" 



하하. 이미 예복을 맞추면서도 들었던 말인지라... 신랑의 팔이 정말 길긴 긴가 봅니다. 신랑이 '나 팔 길어' 라고 할 때는 '에이, 그런게 어딨어.' 라고 시큰둥 반응을 보이다 예복 맞출 때에 이어 맞춤셔츠 맞추면서도 팔이 길다는 말을 듣고 나니, 최대한 저렴이 기성복을 입히고자 했던 제가 괜히 미안해지더라고요. 


MJ HOMME (엠제이옴므) 3단계. 맞춤셔츠 단추 및 카라 디자인 선택


드디어 사이즈 측정, 체촌 작업이 끝나고 단추 디자인 및 카라 디자인을 고를 시간! 짙은 회색의 단색 컬러를 골랐던지라 비슷한 느낌으로 어떤게 좋을지 눈여겨 보게 되더라고요. 단추는 셔츠 색깔에 맞춰 가는 게 좋을 것 같아 셔츠 색에 맞춰 가는 것으로 골랐구요.



카라는 클래식, 세미와이드, 와이드, 컷어웨이, 클럽, 버튼다운, 차이나 등 다양한 형태의 카라를 고를 수 있어요.


카라 부분이 조금은 독특한 것이 있어 이 카라 디자인을 선택했어요. 카라에 세로로 삼중 무늬가 들어가 있죠? 그리고 단추가 숨김처리 되어 있어 카라 안쪽에 단추가 있는데 (카라를 세우기 위한) 겉으로 봤을 때는 그 단추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으니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더라고요. 



정말 맞춤셔츠가 어떻게 완성되어 나올지 기대되더라고요. 


MJ HOMME (엠제이옴므) 4단계. 맞춤셔츠 소매 끝단 선택


이게 끝? 아니죠. 마지막으로 남은 것이 소개 끝단 디자인 선택. 클래식, 세미와이드, 와이드, 컷어웨이, 클럽, 버튼다운, 차이나 등 다양한 형태의 카라를 고를 수 있어요. 라운드, 목각, 사각, 라운드 커프스, 사각 커프스, 언더 라운드 등이 있는데요. 저희는 언터 라운드를 골라 봤어요. 



맞춤셔츠를 끝내고 나오다 보인 각종 자격증! 30년 경력의 수제정장 전문가라는게 실감나더라고요. 



근래에 기성복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아 지셨지만 맞춤복은 기성복과 달리 소재부터 봉재 납품까지전 과정이 차별화 되어있죠. 한정된 디자인과 사이즈의 기성복과 달리 고객의 개성및 취향에다라 스타일, 원단, 색상,버튼, 포켓, 트임 등의 선택이 자유롭습니다.  



MJ HOMME 양복 상, 하 한벌을 20만원대에서 70만원대까지 맞춤으로 구매 가능하더라고요. 잠실, 송파맞춤양복 찾으시는 분들은 30년 노하우를 담고 있는 엠제이옴므를 찾아 보세요!   



MJ HOMME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12길 29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