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누다/재테크정보
  3. 불안한 미래와 돈 걱정 고민!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 '생존형 자산관리, 똑소리 나는 재무설계 비법'에 참여하세요!

불안한 미래와 돈 걱정 고민!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 '생존형 자산관리, 똑소리 나는 재무설계 비법'에 참여하세요!

· 댓글개 · 버섯공주

아시는 분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버섯은 직장생활 10년차, 뭐 어쩌다 보니 IT회사에 재무기획부에 소속되어 10년째 근무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재무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보니 지인들이

 

"어떻게 하면 자산관리를 잘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재테크를 좀 잘했다고 소문날까?"
"어떻게 하면 돈 관리를 잘할까? 언제쯤 내 집 마련을 할까?"

 

와 같은 질문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음… 회사의 재무관리를 담당하고 있다고 해서 개인의 재무설계나 자산관리에 대해 잘 아는 건 아닌데도 말이죠.

 

"저도 그게 궁금한데, 제가 회사 재무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것일 뿐이지. 재무설계사는 아니라서요." (대략 난감)



 

>> 여기서 잠깐! 재무설계가 뭐길래?

재무설계(Financial Planning)란 자신이 바라는 삶을 실현시키기 위해 현재의 재무상태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생애 단계별 목표를 수립하여 소득·지출·저축·투자·보험 등에 대한 실행계획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는 과정을 말합니다. 재무설계를 하면 취업·결혼·주택마련·자녀교육·노후생활·상속 등의 인생목표를 차질 없이 준비하고 교통사고·질병·각종재해 등 뜻하지 않은 위험에도 대비할 수 있습니다. 머나먼 인생의 여정에서 개인이나 가정이 참다운 행복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경제적 주춧돌을 놓아주는 것이 재무설계입니다. 


재무설계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인생 전반에 걸친 틀을 짜고 실행계획을 세우는 종합재무설계를 의미하며 가장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특정한 목표관리가 필요한 경우 은퇴·보험·투자·부동산·장기간병 상속·세금·교육설계 등의 개별 재무설계가 활용되기도 합니다.




회사 업무의 연장선으로 재무관리와 관련하여 교육을 받기도 하고, 여의도 금융감독원이나 한국거래소를 방문하는 때가 많은데요. 업무가 이쪽 분야이다 보니 상대적으로 유용한 재무 컨퍼런스에 대한 정보는 빨리 접하게 되는 듯 합니다. 회사 업무를 떠나 제 개인적으로도 재무 관련 교육은 주말에 진행되는 게 있으면 꼭 시간을 내어 듣고자 합니다. 회사의 재무도 중요하지만, 제 개인의 재무도 정말 정말 중요하거든요. (하하하하)



막연하게 돈을 아껴야 잘 산다? 노노! 어떻게 돈을 관리하느냐가 중요하다- 는 게 제 생각입니다.

 

대학생일 땐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버는 돈으로 조금씩이나마 좀 더 금리가 높은 저축은행에 맡겨 꾸준히 돈을 불리는 재미라도 있었는데, 요즘 같은 초저금리 시대에는 그런 재미 마저 사라졌습니다. 이처럼 우울한 저성장 저금리 시대, 돈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 지 막막하기도 한데요.

 

한국FP협회와 네이버 경제M이 함께 하는 '생존형 자산관리, 똑소리 나는 재무설계 강연회'가 12월에 예정되어 있더라고요. 


뭔가 싶어 보다 보니 매년 FP협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11번째 컨퍼런스인 FP컨퍼런스 프로그램의 일환이더라고요. 


있는 듯 없는 초저금리에 속이 타시는 분

천정이 없는 전세값에 골치가 아프신 분

제2의 월급통장이 되어줄 수익형 부동산을 찾고 계신 분

노후가 불안하고 걱정되시는 분


한국FP협회와 네이버 경제M이 마련한

‘생존형 자산관리, 똑소리 나는 재무설계 강연회’에서 궁금증을 다 해결해 드린다고 하는데요.


2015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한국FP협회와 네이버 경제M이 마련한 '생존형 자산관리, 똑소리 나는 재무설계 강연회'!

 

일시: 2015년 12월 5일(토)

시간: 오후 2시 ~ 6시

장소: 삼성동 COEX 아셈홀

참가비: 무료

 

 

<강연회 구성>


1강의 - 14 : 00~ 14 : 50

 

 

불황을 이겨내는 생존형 자산관리 비법

- 가정 경제부터 나라 경제까지, 이것만은 반드시 알고 가자(경제의 맥을 짚어야 돈의 맥을 찾는다)

- 있는 듯 없는 초저금리, 깐깐하고 영악하게 투자하는 법

 

 

경제와 시장의 법칙을 읽어야 돈의 흐름을 포착할 수 있는데요.

우울한 저성장 저금리 시대, 정철진 경제전문가와 함께 돈을 관리하는 원칙과 방법을 파헤쳐보는 시간입니다.

 

 

2강의 - 15 : 00~ 15 : 50

 

 

부동산, 혼란의 시장 해답을 찾아서

- 내년 집값, 전세값, 월세, 강세 이어질까

- 전세민의 고민, 집 살까 vs 월세로 갈까

- 수익형 부동산 투자, 잘 고르는 법과 실패 면하는 법

 

 

안명숙 우리은행 고객자문센터장과 함께 전세민의 내집마련 고민부터 수익형 부동산 투자까지,

초저금리 시대의 부동산 투자에 관한 여러 가지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어보는 기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3강의 - 16 : 00~ 16 : 50

 

 

자신만의 게임을 시작하라성공적인 재무설계를 위한 3가지 투자 습관

- 보고 싶은 것을 보지 말고 보이는 대로 보라

- 제대로 질문해야 해답을 얻는다

- 왜 우리는 투자를 미루는가

 

 

김동엽 미래에셋은퇴연구소와 함께 재무설계, 자산관리를 할 때 흔히 저지르는 3가지 실수에 대해

실수를 면하고 성공적인 재무설계에 바짝 다가서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재무상담 - 17 : 00~ 18 : 50

 

전문가에게 직접 묻고 듣는 현장 재무 상담 시간도 마련되어 있으니까요.

직접 참여하시고 상담까지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 신청방법 : http://www.fpkorea.com/2014/life_plan/life_plan.asp

*선착순 마감

문의 : 3276-7637, 7635

 

 

12월 5일, 삼성동 COEX 아셈홀에서 무료로 자산관리 비법을 얻어 가세요!!!


 

문의전화 : 02)3276-7637,7632

한국FP협회 : http://www.fpkorea.com/

 


  • - 위 콘텐츠는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