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맛집*쿠킹
  3. 남자밥 VS 여자밥, 약채한정식 전문 음식점을 다녀오다 - 분당 운중동 맛집 '시골여행'

남자밥 VS 여자밥, 약채한정식 전문 음식점을 다녀오다 - 분당 운중동 맛집 '시골여행'

· 댓글개 · 버섯공주

남자밥 VS 여자밥, 약채한정식 전문 음식점을 다녀오다 - 분당 운중동 맛집 '시골여행'

분당 운중동맛집 운중동 시골여행 다녀왔어요.

 

남자밥 VS 여자밥, 약채한정식 전문 음식점을 다녀오다 - 분당 운중동 맛집 '시골여행'

 

20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양도 푸짐한 뷔페 음식을 선호했다면, 20대 후반에 접어들면서부턴 양 많은 뷔페는 꺼려하게 되고 합리적 가격을 지불하고 양이 좀 적더라도 깔끔하고 정갈한 맛있는 음식점을 찾게 되더라고요.

 

특히, 30대에 접어들면서는 건강까지 생각한 건강한 웰빙 맛집을 선호하게 되는 것 같아요. (아, 벌써 건강을 걱정해야 하는 나이구나) 오늘 소개해 드리는 운중동맛집 시골여행은 지금 제 나이대 이상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곳인 것 같아요. 판교, 서판교, 분당 인근 맛집이 많은 편인데요.

 

남자밥 VS 여자밥, 약채한정식 전문 음식점을 다녀오다 - 분당 운중동 맛집 '시골여행'

 

특히, 운중동 맛집 골목은 꽤나 유명하죠. 운중동맛집 '시골여행' 또한 이미 분당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하고JTBC 약이 되는 정보 '꿀단지' 방송에 출연한 집이기도 하더라고요.

 

 

기대감을 안고 간 '시골여행'. 일단 주차공간은 넉넉해 주차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모임 장소로도 적합할 정도로 넉넉한 주차공간이 인상적이었어요.

 

 

주차를 하고 시골여행 내부로 들어섰습니다.


 

카운터 앞 유명 연예인들의 사인이 즐비하더라고요. 신발을 벗고 안으로 들어서니 넓직한 공간이 보였어요. 웬만한 단체 손님을 받아도 모두 수용가능할 정도로. 상당히 넓직한 내부였습니다.


그리고 입구에서부터 남자밥과 여자밥에 대한 안내가 딱! 동생은 남자밥과 여자밥을 양의 차이가 아닐까... 라고 생각하던데요. 노노! 남성에게 좋은 약초를 넣은 남자밥, 여성에게 좋은 약초를 넣은 여자밥으로 구분되어 지는거랍니다. 


 

 

시골여행 내부 테이블 간 간격이 넓어 좋았어요. 옆 테이블을 의식해 대화를 제대로 못나누는 일은 없겠더군요. 하핫.



약채한정식 분당 운중동에 위치한 시골여행은 고풍스러운 내부 인테리어에 음식까지 정갈하게 나와 가족모임에도 좋고, 상견례 장소로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자리에 앉고... 제가 주문한 건 '보리굴비정식'. 보리굴비는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지라 설렘을 안고 주문했죠. 보리굴비정식은 1인 기준 2만5천원이에요.  

 

 

'보리굴비정식'을 주문한 후, 기다리는 동안 물을 꼴깍 꼴깍.... 시골여행은 물 맛부터 다릅니다. 



약채한정식인만큼 한약재향이 짙었는데요.  항암효과가 뛰어난 영지버섯, 산사, 단삼을 우려낸 약물이라고 하네요. 지방간과 콜레스테롤 개선, 면역력 강화, 다이어트, 아토피 등에 좋다는 말에 물도 꽤나 많이 마셨어요. 하하하. 몸에 좋다면 뭔들...


가장 먼저 계절죽 등장. 녹두죽인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뒤이어 샐러드, 계절잡채, 숯불고기, 약선보쌈, 호박&크림새우... 쭈우욱 등장!

 

남자밥 VS 여자밥, 약채한정식 전문 음식점을 다녀오다 - 분당 운중동 맛집 '시골여행'

 

밥을 먹는 내내 간장게장을 무척 좋아하시는 어머니 생각이 나더라고요.

 

 

자고로 간장 게장의 게 등껍질에 이렇게 밥을 넣어줘야!!! 

 

보리굴비, 간장게장, 된장찌개, 기본10찬, 후식에 이르기까지... 정말 밥상 부러지겠다! 라는 표현이 적절할 정도로 다양한 찬에 눈이 휘둥그레! 그리고 정말 하나 같이 정말 맛있었어요.  

 

 

 

 

 

 

  

앞서 남자밥과 여자밥이 다르다고 소개해 드렸었죠. 약초돌솥은 '남자밥'과 '여자밥'이 각기 다르게 나옵니다. 



오늘의 정식 주인공. 보리굴비 등장이요!


보리굴비란?


보리굴비란 바짝말린 굴비를 말합니다. 전통굴비라고나 할까요. 옛날 냉장시절이 없던 시절 굴비 보관 방법중의 하나라고 해요. 굴비를 바짝 말려 보관시 보리껍질속에 넣어 두었던거죠. 그래서 이름을 <보리굴비> 라고 합니다.



녹차물이 나오는데요. 녹차물에 밥을 말아 보리굴비를 올려 먹으니 또 기가 막히더라고요! 캬! 돌솥밥의 하이라이트죠! 마지막 누룽지까지 제대로 먹었어요. 슥슥-  

 

 

 



<시골여행>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55-4 [하오개로 366-6]

연락처 : 031-703-7888

영업시간 : 오전 11시 ~ 밤 9시

주차 : 150평 주차 공간 (40~50대 정도 수용가능)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