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맛집*쿠킹
  3. 가족과 함께 남한산성 외출! 전복누룽지백숙 냠냠! 경기 광주 석촌 [백숙 잘하는 곳/남한산성 맛집]

가족과 함께 남한산성 외출! 전복누룽지백숙 냠냠! 경기 광주 석촌 [백숙 잘하는 곳/남한산성 맛집]

· 댓글개 · 버섯공주

 

가족과 함께 오랜만에 남한산성으로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남한산성은 산이 그렇게 험하지도 않고 나즈막한 편이라 등산하기에도 좋은 곳이죠. 꼭 등산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가볍게 걷기 운동하기에도 좋아요.

 

 

막 이것저것 등산 장비를 갖추지 않아도 말이죠. 제가 시골(?)이라고 하기에는 도시에 가깝긴 하지만, 지방 시골에서 태어난 지라 이런 시골틱한(?) 분위기를 참 좋아라- 합니다. 으흣.

 

 

정겹지 않나요? ^^

 

 

남한산성에 종종 올라가곤 하는데 이 날도 남한산성 근방에서 놀다가 출출해져 전복누룽지 백숙 먹으러 '석촌'에 다녀왔어요.

 

 

이 곳은 넓다란 족구장도 있고 마당도 넓어 놀기 좋더라고요. 아이들과 함께 오기에도 좋고 회식장소로도 좋고요.

 

 

저희 회사 단체 회식 와도 괜찮겠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야외에 놓인 테이블도 상당히 많고요.

 

 

 

운전을 하기 시작하면서 은근 주차장도 눈여겨 보게 되네요. 으핫. 넓어요! 넓어!

 

 

위치적 특성상 넓직한 주차장! 역시! 최고!

 

 

가게 이름이 석촌이에요. 꼬불꼬불한 남한산성에 도달하기 위해 열심히 운전을 했더니 배가 상당히 고팠어요! 먹을 것을 달라!!!

 

 

미리 예약을 하고 갔기 때문에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오늘의 주인공! 전복누룩지백숙 등장!

 

 

전복누룽지 백숙!!!! 비주얼부터가 압권! 딱 보기만 해도 노릇노릇한 누룽지가 입맛을 자극!

 

 

메뉴로 누룽지 백숙, 능이버섯백숙, 전북누룽지백숙이 있는데... 아, 정말 다 제가 좋아하는 건강식!

 

 

단호박, 부추, 대추, 누룽지, 전복, 마늘, 달걀...

 

 

좀만 끓으면 드세요- 하셨는데, 그 기다림 마저 아주 ㅠ_ㅠ 애간장... 보글보글 소리와 동시에 먹기 시작해서 순식간에 해치웠다는...

 

 

백숙을 좋아하긴 하는데 그 쌀죽이라고 해야 하나요... 식감이 없어서 죽은 늘 패스! 를 외치곤 했는데 누룽지가 들어간 누룽지백숙이어서 그런지 쫄깃쫄깃한 식감이어서 정말 누룽지까지 제대로 다 먹어치웠어요.

 

 

윤기가 좔좔 흐르는 토종닭의 자태! 캬!

 

 

역시, 소금에 살포시 찍어 먹어야!

 

 

사실 상당히 양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먹성 좋은 우리 세 식구가 다 먹어치웠네요. 큼지막하게 썰린 마늘이 은근 이 백숙에 잘 어울리더라고요.

 

 

느끼한 맛을 잡아줘서 그런가봐요.

 

 

"이 많은 걸 언제 다 먹어!" 라고 이야기 하던 우리 식구는 1시간 가까이 자리를 잡고 앉아 기어이 다 먹어치우고 자리를 떴습니다. 밑반찬 하나하나 다 너무 맛있었던터라 전복누룽지백숙은 물론이거니와 밑반찬까지 제대로 비워냈습니다.

으흐흐흐...

 

 

이렇게 또 다이어트와 멀어지는군요... 

 

 

[경기 광주] 석촌

경기도 광주시 중부면 산성리 700

매장전화 : 031-749-9338

 

위드블로그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