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차량정보*차량용품
  3. 지넷시스템 클래식 리미티드(Classic Limited) 2채널 블랙박스 장착이 수월한 이유

지넷시스템 클래식 리미티드(Classic Limited) 2채널 블랙박스 장착이 수월한 이유

· 댓글개 · 버섯공주

 

앞서 소개 드린 지넷시스템의 클래식 리미티드(Classic Limited) 2채널 블랙박스(첫 차 구매! 그리고 2채널 블랙박스와의 첫만남! 지넷시스템 클래식리미티드 2채널 블랙박스)의 장착기입니다.

 

 

클래식 리미티드(Classic Limited) 블랙박스는 전방 카메라에 소니 2.4M 시모스 센서(COMS Sensor)를 탑재했고 해상도는 풀HD(1920 X 1080), 후방 HD(1280 X 720)를 구현합니다. 그리고 스마트시대를 살아가는 운전자들의 편의성을 위해 와이파이 기능이 내장돼 SD 메모리카드를 따로 꺼내지 않아도 스마트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후방 녹화 영상 확인뿐 아니라 설정까지 가능하고 저장된 녹화 영상까지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

 

본체의 뒷면 3M 스티커를 떼어내고 전면과 후면의 유리창에 적당히 위치를 잡아 부착해 선 정리만 해주면 되는데요. 처음엔 오디오 하단의 시거잭에 연결했다가 선이 너무 지저분해 상시 전원으로 연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상시 전원으로 연결했습니다.

 

 

블랙박스 화면이 보이지 않다 보니 제대로 설치 되었는지 아닌지 확인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한번 주행해 보고 나서 저장된 메모리를 보고 다시 수정 장착을 하곤 하는데 지넷시스템의 클래식 리미티드 2채널 블랙박스는 와이파이가 지원이 되기 때문에 바로 수정 장착이 용이합니다.

 

 

지넷시스템의 2채널 블랙박스 클래식 리미티드(Classic Limited)에 적용된 와이파이 기술은 특허등록까지 마친 상태로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마켓에서 전용앱인 GeeView를 무료로 내려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이 앱 덕분에 블랙박스를 설치하면서도 화면이 보이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설치할 수 있었어요.

 

 

 

이처럼 스마트폰에서 설정, 실시간영상확인, 녹화영상재생등이 가능해요.

 

 

2채널인만큼, 전면 카메라 뿐만 아니라 후면 카메라의 실시간 영상이 스마트폰에 보여지니 신기하더군요. 폰으로 보여지는 실시간 영상을 보고 블랙박스를 적정하게 조절해 주면 됩니다.

 

참고로 블랙박스클럽 사이트에서 블랙박스 시야각 간단측정법이 있어 해당 게시물을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지넷시스템의 2채널 블랙박스 클래식 리미티드(Classic Limited)는 녹화데이터 오류 시 자동 복구되는 SD 메모리 자동 복구기능이 내장돼 있어 사용자가 실수로 저장된 데이터를 PC에서 지웠거나 무리하게 SD카드를 본체에서 분리하다 데이터가 깨져 영상이 보이지 않는다 할지라도 블랙박스 본체에 SD 메모리카드를 삽입하거나 전용뷰어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영상이 복구됩니다.

 

완전 신기하죠?

 

 

또한 전원이 차단돼도 녹화데이터를 마지막까지 안전하게 저장해주는 내장백업 배터리가 적용됐습니다.

 

 

이 블랙박스는 메모리를 통해 저장되는 AVI나 MPEG4처럼 공용 코덱에서 나타나는 녹화누락과 짧은 배터리 수명이 줄어드는 문제점들을 없애기 위해 메모리를 거치지 않고 SD 메모리카드로 녹화 영상이 바로 저장돼 블랙박스 영상의 녹화누락 증상들을 최소화시켰습니다.

 

전방 본체에는 고휘도 시큐리티 LED를 적용했어요.

 

 

보이시나요? 블루 색상의 깜빡이는 LED. '난 널 보고 있다' 라고 알려주네요. 회사 인근에 일부러 차량으로 달려와 뛰어드는 할아버지가 있다고 해서 잔뜩 긴장하고 있는데요.

 

지넷시스템 2채널 블랙박스가 있다면 보험금을 타내기 위해 고의로 접근하는 분들로부터 조금은 제 차를, 제 자신을 보호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지넷시스템의 블랙박스는 미국 27개 주 정부 승인제품이며 현재 미국에서 운행 중인 택시에 유일하게 승인됐고 일본의 트럭협회, 택시협회 등에서 승인이 나 있어 일본내 블랙박스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인정받고 있다고 하니 더 믿고 사용할 수 있겠네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