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가전제품
  3. 혼자사는 나도! 요리 못하는 나도! 디오스 광파오븐 하나면 170여 가지 요리를 뚝딱! [LG디오스광파오븐(MA921NWS)사용기]

혼자사는 나도! 요리 못하는 나도! 디오스 광파오븐 하나면 170여 가지 요리를 뚝딱! [LG디오스광파오븐(MA921NWS)사용기]

· 댓글개 · 버섯공주

요리 못하는 싱글족, 광파오븐 하나면 170여 가지 요리를 뚝딱! LG디오스 광파오븐 추천! 광파오븐 사용기 - 디오스 광파오븐 MA921NWS

"요리 잘해?"
"그럼! 당연히 요리 잘 하지."
"오. 그래? 요리 자주 하나 봐?"
"아니. 그건 아니고… 내가 요리를 안 해서 그렇지. 내가 요리 한다고 마음 먹고 하면 정말 잘해."
"…"

 

남자친구가 요리를 상당히 잘 하는 편입니다. 상대적으로 여자인 저보다 남자친구가 요리를 더 잘하다 보니 괜히 주눅이 들더군요. 자취생활 5년 가량, 사실 이 정도면 집에서 요리를 만들어 해 먹을 법도 하고 요리를 잘 할 법도 한데 -.- 전혀 그렇지 않은 현실. 덜덜. 요리 해야지… 해야지… 하고서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미니오븐까지 갖춰 놓고서… 정작 요리 한 번 제대로 못해 보고 저의 자취생활은 5년만에 끝나버렸습니다.

 

 

그렇게 자취생활을 하며 장만했던 전자레인지는 몇 번 사용해 보지도 못하고 고장이 나서 작동이 되질 않고, 미니 오븐은 사이즈가 작다 보니 실제 사용하는 횟수가 극히 드물더군요. 짐처럼 구석에 콕 쳐박혀 있다는;;;

 

나홀로족과 2, 3인 가정이 늘면서 나날이 간편 조리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미니오븐, 가스그릴… 갖출 건 나름 다 갖춘 것 같았는데 왜 막상 요리를 하려고 하면 뭘 어찌해야 할 바를 몰라 하는 걸까요. -.-

 

"이걸 만드려면 전자레인지에 돌려야 되는 거야? 오븐?"
"그건 슬로우쿡으로 해야 하는 거라서 전자레인지도 오븐도 안될걸?"
"헐… 주방가전이 이렇게나 많은데도… -_-"

 

슬로우쿡을 위해 또 다른 가전제품을 장만해야 되나… 싶은 순간, 2주간 대여받아 체험하게 된 주방가전제품, 'LG전자 디오스 광파 오븐(MA921NWS)'입니다. 화이트 색상에 입체감을 살린 세련된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LG전자 디오스 광파 오븐' 완전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자취생활을 할 때 이 녀석을 알았다면, 정말 쉽게 요리를 했을텐데 말이죠. 사용법이 너무 쉬워요! 전자레인지와 스팀, 발효, 식품건조 등 9가지의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멀티오븐인데요. 요 멀티오븐인 광파오븐 하나면 창고에 박혀 있는 전자레인지며 미니오븐은 이제 치워도 될 것 같네요.

 

광파오븐은 다량의 원적외선이 포함된 빛으로 예열이 필요 없어 조리 속도가 최대 3배 가량 빠르고, 그렇다 보니 재료의 맛과 영양 또한 그대로! 음식물의 겉과 속을 골고루 맛있게 조리해 줍니다.

 

  • 광파란? 히터의 열과 빛을 이용해 조리시간을 줄이고 더 노릇하게 요리하는 LG만의 쿠킹 기술

     

특히, 맞춤 조리 온도시스템은 인버터 히팅방식을 채택해 원하는 온도를 장시간 일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저온으로 오랜 시간 조리해야 하는 죽이나 건강 차 등도 손쉽게 만들 수 있어요. 혼자 생활하면서 몸이 아파 죽을 먹으려고 하면 가스레인지 앞에서 아파 쓰러질 것 같은데도 꼿꼿이 서서 쌀이 죽이 될 때까지 기다려야만 했는데 말이죠.

 

요리가 쉬워진다! 왜? 디오스 광파오븐 '초간단 요리'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종종 어떤 요리를 할지, 검색을 해 보고 따라 만들곤 하는데요. 그래서 디오스 광파오븐을 세팅하고서 제일 먼저 한 일이 '오븐 요리' 검색이었어요. 그런데 이제 더 이상 따로 검색하지 않고 디오스 광파오븐 전용앱을 이용하면 170여 가지 이상의 광파오븐 전용 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어요. 어플 검색에서 '디오스 광파'라고만 쳐도 바로 검색이 된답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광파오븐 요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무슨 요리를 어떻게 할지 그리 오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 같네요. 흐흣. 이 날, 전 삼겹살 된장소스 구이가 눈에 띄어 도전해 보았습니다! +_+

 

 

맛술, 다진생강, 맥된장, 간장 등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삼겹살을 재워둡니다.

 

 

그리고 이렇게 어플에서 알려주는 방법대로 조리 방법과 시간을 조절해 시작버튼만 누르면 끝! 10분을 앞두고 알람이 디오스 광파오븐의 알람이 울어댔는데요. 뒤집어 달라고 말이죠. 10분 남겨둔 시점에 광파오븐을 열어 고기를 뒤집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다 뒤집은 뒤,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르면 조리를 다시 시작합니다.

 

 

후라이팬에 삼겹살을 구울 때면 이리 저리 튀는 기름이며 집안 가득 냄새가 배여 매번 난감했는데, 디오스 광파 오븐이 생긴 이후론 기름 튈 걱정 없이 요리를 수월하게 하는 것 같아요.

 

요리 못하는 싱글족, 광파오븐 하나면 170여 가지 요리를 뚝딱!

 

이 앱과 더불어 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 커뮤니티인 '오븐&더레시피'에서도 다양한 초간단 요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별 특별한 '데이'에 어울리는 요리, 명절 후 남은 음식을 활용한 요리, 남녀노소 좋아하는 초간단 간식 과 광파오븐을 활용한 각종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시다면 고고!

 

 

오븐이 생기면 꼭 만들어 먹고 싶었던 닭요리! 마찬가지로 닭구이도 가능하고, 닭찜도 가능한데요. 대여 제품이다 보니 구성품이 모두 오지 않아 ㅠ_ㅠ 안타깝게 구이는 해 먹지 못하고 닭 찜으로 아쉬움을 달랬습니다.

 

 

이 날은 냄비에 무를 깔고 그 위에 등에 칼집을 낸 생닭을 통째로 올렸습니다. 역시, 모든 메뉴는 전용앱을 이용해서 검색해서 시키는대로 만들었어요.

 

 

집에서 사용하지 않아 먼지만 쌓여가는 미니오븐과 크기가 비교가 안될 정도로 넉넉한 조리실 사이즈가 인상적입니다. 제품 높이는 다른 제품에 비해 4cm 정도 낮은데도 불구하고 조리실 높이는 동일해 큰 사이즈 용기도 불편함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오븐이 있으니 평소 즐겨 먹는 치킨도 집에서 오븐으로 20분이면 뚝딱! 자취할 때 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이 있었다면 정말 딱이었을텐데 +_+

 

까다로운 오븐 청소도 멀티클린 버튼 하나면 해결

 

사실, 먹을 땐 좋은데 다 먹고 나면 -_-; 오븐 내부가 슬슬 걱정되기 시작합니다. 버뜨! 자동세척기능으로 한방에 끝!

 

요리 못하는 싱글족, 광파오븐 하나면 170여 가지 요리를 뚝딱!

 

까다로운 오븐 청소도 멀티클린 버튼 하나면 해결됩니다. 탈취, 스팀청소는 물론 잔수제거와 스팀발생기 청소 및 조리실 건조 기능까지 5가지 기능을 간편하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요. 식초와 물을 일정 비율 섞어서 물통에 넣어주고 '멀티클린' 한번만 꾹 눌러 주면 된답니다. 참고로 스팀 기능을 이용할 거라 5번을 택했습니다. 23분이 소요되네요. 이제 시작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세척!

 

 

디오스 광파오븐은 조리실 재질을 환경 호르몬이 없는 친환경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해 오래 사용해도 코팅이 벗겨지거나 부식되지 않습니다. ^^

 

디오스 광파오븐을 1주일 가량 대여 받아 체험해 보면서 '사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히 들었어요. 전제레인지가 오래 되어 전자레인지 구매 의향을 가지고 있던터라, 디오스 광파오븐이 전자레인지 기능도 함께 포함하고 있어 더 꼼꼼하게 기능을 살펴보고 사용해 보았는데요. 그러면서 디오스 광파오븐 단점 찾기에 열을 올렸는데, 음... 아직 광파오븐 단점을 아직 못찾았습니다.

 

저렴하게 파는 곳을 알아보고 구매할 의향도 200% 생기네요. 부피만 차지하고 있던 각종 미니오븐과 오래되어 고장난 전자레인지는 처분해야 겠어요. >.< 

 

이번 주말엔 동생과 오븐으로 마늘빵을 만들어 먹기로 했는데요. 아, 벌써부터 군침이 흐릅니다. 맛있게 만들고 또 소개할게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