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노트북*컴퓨터주변기기
  3. 윈도우8 일체형PC V325, 한 달 간 사용해 보니 [LG전자/LG 일체형PC V325/V325-UH50K 사용기/윈도우8 PC 추천]

윈도우8 일체형PC V325, 한 달 간 사용해 보니 [LG전자/LG 일체형PC V325/V325-UH50K 사용기/윈도우8 PC 추천]

· 댓글개 · 버섯공주

LG전자 일체형PC V325, 한 달 간 사용해 보니 LG전자, LG 일체형PC V325, V325-UH50K 사용기, 윈도우8 PC 추천

 

윈도우8 출시 소식에 맞춰, 집에서 사용하고 있던 데스크탑 컴퓨터를 윈도우8으로 업그레이드 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확실히 기존 사용하고 있던 윈도우7 에 비해 윈도우8 이 가볍고 더 빠르더군요. 꼭 SSD가 아니더라도 말이죠. 다만, 기존 컴퓨터가 터치를 지원하고 있지 않다 보니 윈도우8이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원활하게 활용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터치를 지원하는 LG전자 일체형PC V325를 만나고 나서야 윈도우8의 장점을 제대로 느낀 것 같네요.

 

 

윈도우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은 다양한 게임을 즐기느라 정신 없어요.

 

터치 기반의 일체형PC V325를 한 달 간 이용해 보니 터치PC와 윈도우8의 만남은 최상의 조합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지난 글에 이어지는 일체형PC 엑스피온 V325 사용후기 5번째 이야기입니다. ^^

 

 

윈도우8은 어렵다? 쉬운 윈도우8 사용법

 

이제는 익숙하실 윈도우8 시작화면입니다.

 

 

설치된 앱이 타일형식으로 정렬되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 시작화면이 터치를 지원하는 PC라면 참 요긴하답니다. 직관적이다 보니 터치 한번으로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시킬 수 있죠.

 

기존 윈도우에 익숙하다면, 데스크톱 파일을 누르면 데스크톱 모드로 전환됩니다. 반대로 데스크톱에서 키보드의 윈도우 버튼을 누르거나 참 메뉴의 윈도우 버튼을 누르면 다시 시작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윈도우의 참(Charm) 메뉴는 검색, 공유, 시작, 장치, 설정 등의 기능을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된 메뉴입니다. 손가락을 화면 오른쪽 끝에서 왼쪽으로 움직이면 참 메뉴가 짜잔! 시작화면과 데스크톱의 파일 및 폴더 등을 쉽게 검색할 수 있어요.

 

 

그나저나 대체 '시작' 버튼은 어디에?!

 

네. 아시겠지만 윈도우8은 이전에 사용되던 윈도우 시작버튼을 없애고 새로운 시작 화면이 적용되었습니다. 윈도우8을 처음 접하면 시작 버튼이 없어 헤매게 됩니다.

 

저 역시, 기존 윈도우 화면에 익숙해져 있다보니 처음엔 윈도우8 이 사용하기 어색하고 불편하더라고요. 그리고 윈도우8엔 시작버튼이 없다 보니 불편한데요. 공공연히 시작 버튼 만드는 방법이 돌고 있는데요. LG전자 일체형PC V325를 구입하면 시작 버튼에 대한 고민이 필요 없습니다. LG 이지스타터로 이전 윈도우의 시작 메뉴와 같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LG 이지스타터(LG Easy Starter)가 보이지 않는다면, LG Update Center를 실행해 설치 가능한 목록을 확인하고 LG 이지스타터(LG Easy Starter)를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어요.

 

 

LG 이지스타터(LG Easy Starter)를 실행하면 이처럼 기존 사용하던 시작버튼과 유사한 형태의 구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익숙함이라는 게 참 무섭습니다. 시작 버튼 하나 없어졌는데 아둥바둥. +_+ 그럴 땐 LG 이지스타터를 이용하세요.

 

 

그리고 컴퓨터를 이용하다 보면 시스템에 문제가 생겨 애를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버뜨! 설사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한다 하더라도 LG Recovery Center를 통해 윈도우8 복원 기능을 이용해 시스템을 복구하거나 제품 구매 시점(공장 초기화)으로 복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생소하고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도 다양한 방법, 쉬운 방법으로 지원을 해 주고 있으니 보다 안심이 됩니다. ^^

 

일체형PC 메모리 확장, 교체도 수월해

 

기존 일체형PC 단점을 꼽으라고 하면 아마도 메모리 확장이나 교체가 불편하다는 점이죠. 그런데 LG전자 V325는 그러한 단점을 제대로 보완한 일체형PC 입니다.

 

일체형PC 전원선을 제거하고 PC 본체 바닥면에 있는 메모리 덮개를 분리합니다. 메모리 슬롯에 화살표 방향으로 메모리를 삽입한 후 아래쪽 방향으로 누르면 메모리가 '찰칵' 소리와 함께 장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장착 후, 메모리 덮개만 닫으면 끝! 

 

 

기존 데스크탑 메모리 한번 교체하려고 하면 드라이버로 나사 풀고 조이는데만 꽤 많은 시간을 소요했던 것 같은데 말이죠. 이제는 손쉽게 교체가 가능하네요.

 

 

일체형PC 단점을 잘 보완하면서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 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는 점이 V325를 사용하면서 참 마음에 들었던 것 같아요.  

 

 

분명, 윈도우8은 기존 윈도우 시리즈에 비해 더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해졌습니다. 무엇보다 가볍다는 장점 때문에 컴퓨터를 켜고 끄는 시간도 짧아졌어요. 터치까지 지원되는 V325의 조합이 무척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니다. ^^

 

일체형PC 터치가 지원되는 V325 시리즈, 이번에 PC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터치가 지원되는 윈도우8 올인원PC V325는 어떨까요? ^^

 

 

“이 포스팅은 LG전자 더 블로거 활동의 일환으로 작성됐습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