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가전제품
  3. 대용량 냉장고를 구입할 때 꼭 확인해야 할 것! 냉장고 구입 요령

대용량 냉장고를 구입할 때 꼭 확인해야 할 것! 냉장고 구입 요령

· 댓글개 · 버섯공주

대용량 냉장고를 구입할 때 꼭 확인해야 할 것! 똑똑하게 냉장고 고르는 법[LG전자/LG DIOS/냉장고추천]

"무슨 냉장고가 이렇게 고급스러워?"

 

 

지난 주말, 외삼촌이 저희 집에 놀러 오셔선 LG DIOS매직스페이스 김상윤블렌딩(R-T872VBKBS) 냉장고에 눈을 떼지 못하시더군요.

 

"홈바?"
"아뇨. 매직 스페이스!"
"아, 김태희가 광고하던 매직 스페이스? 진짜 좋네!"
"그나저나 이제 잠은 푹 자겠네?

 

 

외삼촌이 집에 놓여진 냉장고를 보고 좋아 보인다며 감탄을 하시더니 뜬금없이 '잠은 푹 자겠다'는 말을 하십니다. 처음엔 무슨 말인지 몰라 고개를 갸웃거렸는데요. 알고 보니, 기존 사용하던 냉장고의 소음이 상당한 편이다 보니 상대적으로 냉장고와 가까이 위치한 안방에서 주무시는 어머니가 밤마다 잠을 푹 주무시지 못하고 뒤척이셨었나 봅니다.

 

냉장고 돌아가는 소리? LG 디오스 냉장고는 직선 운동 방식이라 소음 안녕!

 

혹시, 경험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잠들기 전 드려 오는 냉장고 돌아가는 소리. 윙- 정말 소리를 들어보면 세탁기도 아니고, 뭔가 원형으로 돌고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요란한 소리가 들리곤 했는데, 실제 기존 냉장고들은 원형 운동방식을 하기 때문에 그런 소리가 나는 거더라고요. LG 디오스 냉장고는 원형 운동방식이 아니라 직선운동을 하기 때문에 소음이 확! 줄었답니다.

 

소음이 줄어 불편한 것이 있다면, 냉장고가 조용해도 너~~~무 조용해서 작동하고 있는지 아닌지를 모른다는 점? -_-?

 

냉장고를 구입하기 전, 소음 정도는 꼭 체크하세요. 미세한 소음이라도 지속적으로 듣게 되면 정서적으로 불안감에 시달리게 되고 스트레스 요소가 된답니다. 이미 한번 냉장고 외관만 보고 구매했다가 소음에 기겁한 적이 있어 냉장고 소음은 꼭 체크하고 구매한답니다.

 

냉장고의 기본 기능! 신선함의 관건은 균일한 온도!

 

제가 어렸을 적, 처음 접했던 냉장고는 냉동실이 위, 냉장실이 아래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냉장고에 홈바가 등장하면서 냉동실이 좌, 냉장실이 우측에 위치했는데요. 요즘에 출시되는 냉장고는 이젠 냉장실이 위로, 냉동실은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자주 찾는 냉장실이 위로 올라갔으니 허리를 숙이지 않고 넓게 사용할 수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좋아졌어요.

 

 

그 외에 양념 이동박스, 알뜰 야채실, 이지 아이스메이커, 슬라이딩 선반, 멀티 수납 코너, 대용량 바스켓 등 여자를 위한 냉장고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LG DIOS V9100를 비롯해 요즘 냉장고는 마음에 드는 편의 기능이 참 많아졌어요. 디자인도 더 고급스러워졌고요. 디자인은 삼성전자나 LG전자나 참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많이 주고 있는 듯 합니다. 상당히 만족스럽죠.

 

그런데 말이죠.

 

냉장고를 구입할 땐 이런 다양한 편의 기능도 중요하지만, 가장 고려해야 할 것이 있죠. 바로 냉장고의 가장 기본이자 고유 기능! 냉장고의 기술력입니다. 요즘 냉장고가 아무리 편의 기능이 많아도, 아무리 스마트한 기능이 탑재된 냉장고라 할지라도 기본 기능에 충실해야 합니다. 냉기가 필요할 때 빠르게 냉기를 공급할 수 있어야 진짜 냉장고죠! 어떤 냉장고를 사야 할지 고민이라면 '리니어 컴프레서'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컴프레서란? 냉장고의 컴프레서는 우리말로 압축기 입니다. 사람의 몸에 비유하면 심장과 같죠. 냉장고의 컴프레서는 냉기가 필요할 때마다 빠르게 냉기를 공급해 냉장고의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하는 핵심적인 기능을 수행합니다.

 

기존 사용하던 냉장고가 인버터 컴프레서인 반면, LG DIOS 냉장고는 LG전자 LG DIOS만의 기술력, 4세대 리니어 컴프레서를 채택하고 있어요.

 

 

4세대 리니어 컴프레서는 맞춤 제어를 통해 냉장고 상태에 가장 적합한 만큼 운전하여 항상 균일한 온도를 유지 합니다. 그래서일까요.

 

보통 주말에 장을 보고 한 주 동안 야채를 냉장고에 넣어두면 금새 시들곤 했는데 디오스 진공밀폐 야채실에 보관하니 1주일 동안 보관해도 어제 구입한 것처럼 싱싱하더라고요.

 

 

디오스 진공밀폐 야채실은 타사 대비 3.5배나 더 온도변화가 작아 균일한 내부 온도를 유지한다는 사실! +_+

 

 

냉장고 야채실 온도가 들쑥날쑥하면 야채가 쉽게 마르고 시들게 되죠. 냉장고의 생명은 균일한 온도! 꼭 체크하세요.

 

전기세가 또 오른다고? 헉! 대용량 냉장고 전기세는 어떡하지?

 

나날이 물가가 치솟고 공공요금마저 오르는 이 때, 대용량 냉장고로 인한 전기세도 결코 무시하지 못합니다. 하아… 오늘도 뉴스가 떴더라고요.

 

전기세를 또 인상한다고… 헙… ㅠ_ㅠ

 

요즘 냉장고는 외관상 큰 변화 없이 대용량으로 등장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왕 외관상 크기도 동일한데 용량 작은 것보다야 큰 게 낫지 않겠어요? 그런데! 용량이 크면 전기세도 더 많이 나올까 봐 우려될 수 밖에 없는데요.

 

 

저 역시, 처음 870L 냉장고로 바꾸면서 전기세를 가장 걱정했습니다. 그런데 반전! 오히려 기존 사용하던 소형 냉장고보다 전기세가 적게 나오더라고요. 아니, 대체 어째서?

 

 

LG전자 DIOS냉장고가 용량대비 최저소비전력이 가능한 이유는 직선운동을 하는 리니어 컴프레서가 피스톤 압축거리를 마음대로 조정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냉장고 상태에 따라 속도를 무한대로 조절할 수 있어 필요한 곳에 에너지를 빠르게 전달하여 필요한 만큼만 움직일 수 있어요. 기존 제가 사용하고 있던 타사 냉장고는 냉동실도 같이 냉각시키므로 불필요한 냉각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전력 소모도 컸다는 사실! 냉장실 냉각 시엔 냉장실만 냉각시키는 효율성! 매우 중요합니다. 

 

지난해 냉장고를 교체했음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대 910리터 용량의 V9100을 보니 또 탐나더라고요. V9100은 세계 최대 910리터 용량임에도 LG전자 독자기술인 '4세대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동급 최저 수준 35.8kwh/월의 소비전력을 자랑합니다. 지금 집에 있는 700리터대 양문형 냉장고의 평균 소비전력과 비슷한 수준인데다 리터당 소비전력을 비교하면 에너지효율이 약 30% 향상된 거에요. +_+ 오홋!

 

 

특히 '매직 스페이스' 공간을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일수록 전기료 절약폭은 더 커집니다. '매직 스페이스'는 LG전자가 세계 유일하게 선보이고 있는 수납공간으로, 소형 1도어 냉장고 1대와 맞먹는 약 50리터 용량을 갖췄습니다. 사용자가 냉장고 문 전체를 열지 않아도 자주 먹는 음료수 및 반찬을 쉽게 꺼낼 수 있어 불필요하게 냉기가 새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죠.

 

>> 인버터 컴프레서 : 비효율적인 회전운동이 들쑥날쑥한 냉장온도와 전력소비 증가의 원인.

>> 4세대 리니어 컴프레서 : 효율적인 직선운동과 맞춤제어가 신선함과 초절전의 기술.

 

컴프레서의 차이가 소비전력의 차이인거죠!

 

업계 최초 유럽 에너지 효율 최고등급 A+++ 달성!

10년 연속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수상!

 

이 외에도 LG전자 DIOS냉장고는 에너지 절약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고 기준이 까다로운 선진국 유럽에서도 리니어의 높은 에너지 효율은 당당히 인정을 받았습니다.

 

0123

 

또한 2006년에서부터 2008년에 이르기까지 3년 연속 올해의 에너지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고요. 2011년 역대 최다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수상 및 10년 연속 수상에 빛나는 에너지 절감 기술의 핵심은 역시! 리니어 컴프레서입니다.

 

대용량 냉장고 구입을 망설이고 계신가요? 앞서 알려 드린 3가지, 소음, 균일한 온도, 에너지소비 효율성은 꼭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

 

“이 포스팅은 LG전자 더 블로거 활동의 일환으로 작성됐습니다”

태그 : lg디오스 850, lg 디오스 910, lg디오스 매직스페이스 , 디오스냉장고 , 디오스 매직스페이스 , lg디오스, LG전자, 4세대, 리니어, 컴프레서, 냉장고, DIOS, 디오스 , Dios, DIOS냉장고, lg전자, R-T872VBRDS, 냉장고, 냉장고 대용량, 냉장고추천, 디오스, 디오스냉장고, 디오스이벤트, 리뷰, 매직스페이스, 세계유일 매직스페이스 DIOS 냉장고, 이벤트, 이슈,LG DIOS 4세대 리니어 기술,LG, LG전자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