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누다/행사*축제
  3. 꿈의 화질 올레드 TV VS 완벽한 몰입감 소녀시대 TV, 성능과 기능에 감탄! [LG 시네마 3D 스마트TV 신제품 발표회/LG전자]

꿈의 화질 올레드 TV VS 완벽한 몰입감 소녀시대 TV, 성능과 기능에 감탄! [LG 시네마 3D 스마트TV 신제품 발표회/LG전자]

· 댓글개 · 버섯공주

 

"TV는 누가 뭐래도 LG가 최고지!"

 

TV는 LG전자가 최고라는 말을 어렸을 적부터 어른들에게 많이 들어왔습니다. 이유인즉, 그만큼 LG전자가 TV 화질 하나는 최고라고! 세월이 흘러 이제는 배불뚝이 TV가 아닌, 2013년형의 꿈의 화질, 'LG 시네마 3D 스마트 TV' 신제품 발표회 현장에 서 있었습니다.

 

 

서초구 양재동 소재 LG전자 서초R&D캠퍼스, LG전자, 2013년형 '시네마 3D 스마트 TV' 출시에 맞춰 참석한 'LG 시네마 3D 스마트 TV 신제품 발표회'현장!

 

 

이 날, 현장에서 느낀 바는 한마디로 "역시, 화질은 LG구나!"

 

올레드 TV, LG고유의 'WRGB' 방식으로 꿈의 화질 구현

 

'TV를 본다'라고 하지 'TV를 한다'라고는 하지 않죠. 그만큼 TV는 화질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세계 최초 꿈의 화질! 차세대 TV! LG OLED(올레드) TV 를 만났습니다. 측면에서 이 정도의 화질을 보여준다는게 참 신기합니다. 화질이 너무 좋아 초고화질의 사진 같아 보이기도 하는데요. 사진 아니죠! TV 화면 속 영상입니다!

 

 

차세대 TV라 불리는 LG 올레드 TV는 일반 올레드 TV 3컬러(RGB)방식이 아닌, 4컬러(WRGB)방식인데요. WRGB방식은 기존 'RGB 방식'에 적용하던 RGB(Red, Green, Blue) 픽셀에 W(White) 픽셀을 추가, 4컬러(Color) 픽셀로 색표현 범위가 넓습니다.

 

LG 올레드TV는 LG고유의 'WRGB 방식' OLED(Organic Light Emitting Diode: 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을 적용해 최고의 화질을 구현합니다. 특히, 블랙 화면에서 그 강점이 도드라지는 듯 합니다. 자체 발광 방식이 구현하는 풍부한 블랙 색상이 마치 밤하늘을 올려다 보고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킵니다.

 

 

이 정도 거리에서 올레드 TV를 보고 서 있다가 입이 쩍 벌어졌어요. 빛이 쏟아져서 제 눈 앞에 떨어지는 것 같은 착각이... 너무 멋있어서 한참을 보고 있었어요. +_+

 

이 날, 세계 최대 벽걸이 TV도 볼 수 있었는데요. 시네마 빔 TV(모델명: HECTO)입니다. 무려 100인치입니다. 베젤이 엄청 얇더라고요. 설명을 해 주시면서 빔 TV 라고 표현하셔서 '응?' 했는데, 정말 빔 맞더라고요. 빔을 끄고서야 '아~' 했습니다. 연예인 TV 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만큼 연예인들의 선주문이 많다고 해요. 캬! 100인치를 집안 거실에 둘 정도면... (아, 갑자기 부러움에 배가 아픈...)

 

 

세계 최대 100인치... 캬...

 

초대형 초고화질 울트라 HD & 84인치 시네마 3D TV

 

LG 울트라HD TV는 대화면과 풀HD(1,920×1,080)보다 4배 높은 울트라HD(3,840×2,160) 해상도로 실물에 가까운 현장감을 제공합니다. 더 이상 풀HD로는 명함을 못내밀겠는데요? 울트라 HD는 돼야... ;; 역시 시원시원한 화면에 베젤은 무척이나 얇습니다.

 

 

움직이지 않는 사진 같죠? 이 역시, 움직이는 영상이랍니다. 그야말로 대박!

 

 

IPS방식은 178도의 넓은 시야각으로 색 정확도가 높은 게 최대강점이죠. 일반 패널과 달리 보는 각도가 달라지더라도 색 변화가 거의 없고 자연스러운 색상을 구현합니다.

 

84인치의 세계 최대 시네마 3D TV도 볼 수 있었는데요.

 

 

2013년형 시네마3D 스마트TV는 GPU(Graphic Processing Unit: 그래픽처리장치) 성능도 개선해 지난해 제품 대비 처리속도가 8배 빨라졌다고 합니다. 보다 정확하고 부드러운 화면으로 스포츠 경기를 시청하거나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LG전자의 2013년형 TV는 화질향상은 물론 소비전력까지 낮췄습니다. 55형 기준으로 전력소모를 20% 이상 줄였다고 해요.

 

또 눈이 편하고 안경이 가벼운 LG만의 시네마 3D 기술도 탑재했어요. 안경끼는 분들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클립형 3D 안경.

 

 

개인적으로는  프리미엄 3D 안경, 일명 '소녀시대 안경'이 탐나는...

 

▲ 프리미엄 3D 안경, '소녀시대 안경'

 

그 중에서도 전 레드! 으흥.

 

 

소녀시대 안경이라고 하니, 소녀시대 윤아의 레드, 유리의 골드, 서현의 화이트 TV를 빼놓을 수 없죠.

 

 

전 소녀시대 윤아의 레드 TV가 제일 탐나요.

 

 

측면의 레드 빛깔이 매혹적이지 않나요? TV가 이렇게 예쁠 수 있다니!

 

 

유리의 골드 TV, 서현의 화이트 TV도 볼 수 있었는데, 화이트 TV의 경우 뒷면까지 모두 화이트여서 TV처럼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_+ 완전 깔끔!

 

 

화질의 우수함을 카메라로 차마 다 담아낼 순 없지만, 아마 사진 상으로도 어느 정도 느끼시지 않을까 싶네요.

 

 

'S2R2 서비스'로 편의성 극대화한 시네마 3D 스마트 TV

 

2013년 LG 시네마 3D 스마트TV는 방대한 양의 컨텐츠를 쉽게 즐기고,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 컨텐츠와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사용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즉, 스마트TV 컨텐츠를 쉽게 검색 (Searching)하고, 여러 기기와 공유(Sharing)하며, 자신에게 맞는 컨텐츠를 추천(Recommendation)받고, 저장(Recording)도 할 수 있는 'S2R2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상 대화도 OK! 'Q보이스 매직리모컨'

 

Q보이스 매직리모컨은 단순문자입력 방식이 아니라 일상적인 대화형 언어도 이해해 너무 신기했습니다.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은 일상 언어가 습득되어 업그레이드 된다고 하니 더 놀랍죠? 

 

"지금 재밌는거 뭐해?" >> 현재 상영되고 있는 채널 중 가장 시청률이 높은 채널을 보여줍니다.
"무한도전 예약녹화" >> 현재 방영되고 있거나 방영될 '무한도전' 프로그램을 찾아주고 예약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11번" >> MBC 채널로 알아서 슝~
"구본준이 누구야?" >> "LG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이십니다"라고 알려줍니다.
"내일 날씨 어때?" >> 내일 날씨가 어떤지 보여줍니다.
"무한도전 보고 싶어." >> 현재 방영되고 있는 지상파 방송 뿐만 아니라 케이블 방송, IPTV 등 무한도전을 볼 수 있는 채널을 모두 나열해 보여줍니다. 

 

 

<동영상 : Q보이스 및 패턴 제스처 기능 소개>

 

동작을 인식하는 '패턴 제스처' 기능도 강화되었습니다. 리모컨을 쥔 채 숫자를 그리면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PC에서 마우스로 게임을 하는 것처럼 자유로운 사용성을 제공하는 LG전자만의 매직리모컨은 '매직하나로(Universal Control)' 기능을 채택해 셋탑박스(Set-top Box)를 포함한 주변기기도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셋탑박스를 이용한 IPTV를 보고 있기 때문에 늘 그 부분이 아쉬웠는데, 이제는 문제 없네요. ^^ 

 

그리고 '나우온(Now On)'은 지상파, 케이블 TV, IP TV 등 사용자가 연결한 모든 방송정보를 확인, 시청 가능한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어요. Q보이스를 이용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추천해 주고요. 본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언제든지 쉽게 접속하고 볼 수 있으니 괜히 스마트 TV가 아니네요.

 

TV연결선이 필요없다! 모바일 기기를 손쉽게 연결하는 '태그온'

 

'태그온(Tag On)'TV와 모바일 기기를 연결하는 손쉬운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을 태그온 스티커에 갖다 대면 복잡한 연결과정 없이 핸드폰 화면을 TV로 보거나 TV 화면을 핸드폰으로 볼 수 있어요.

 

 

'스마트 타임머신' 기능은 별도 외장 메모리 없이 TV 내장 메모리를 사용해 TV 시청과 동시에 녹화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 LG 시네마 3D 스마트 TV 신제품 발표회 - 스마트 타임머신 기능 소개>

 

또 LG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해 녹화한 콘텐츠를 핸드폰이나 PC 등에서 손쉽게 시청할 수 있어요. 다양한 가족구성원이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콘텐츠도 확충했습니다.

 

 

LG전자는 지난해 선보인 '시네마스크린' 디자인을 한층 더 계승, 발전시켜 올해 제품에 적용했습니다. 특히 유려한 곡선미가 돋보이는 스탠드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LG전자 세계 TV시장을 선도해 나갈 거라 기대합니다. 으흐흥. 마지막 만찬을 즐기며...

 

 

결혼할 때 혼수가전으로 올레드 TV는 내꺼 찜! 돈 많이 벌어야 겠구나...(쩝)

“이 포스팅은 LG전자 더 블로거 활동의 일환으로 작성됐습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